경기콘텐츠코리아랩, '판Road데이'연다...플랫폼 입점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김문기 기자
입력 2018-01-11 10: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콘텐츠코리아랩(경기콘랩)은 (주)카카오와 함께 오는 19일 창업활성화를 위한 ‘2차 판ROAD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디자인·캐릭터 분야 창작자를 대상으로 1:1 입점 상담이 진행된다. 현재까지 티몬 위메프 YES24 핫트랙스 1300K 코즈니 리틀파머스 상상마당디자인스퀘어 경기도주식회사 봄이랑 컨택틱 GCP코리아 와디즈 등 13개사의 온오프라인 마켓부터 크라우드 펀딩까지 다양한 플랫폼과 유통사들이 참가한다.

판로데이는 창작자의 플랫폼 입점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2월 21일 1차 바이어 상담회가 진행 된 바 있다. 지난 판로데이에는 티켓몬스터 등 14개 업체 바이어가 참가해 총177건의 상담을 진행했으며, 참가 창작자의 56.3%가 입점 확정 및 협상을 진행 중에 있다.

부대행사로 아마존·이베이 판매 대행사 ‘컨택틱’의 “아마존에서 잘팔리는 상품의 비밀”이라는 주제의 입점 노하우 특강과, 전문 사진작가의 제품사진 촬영 이벤트, 참가바이어 대상으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창작자 제품 전시회 등이 열린다.

참가 신청은 경기콘랩 홈페이지(www.gconlab.or.kr)에서 입점상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랩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판로데이 운영팀(070-4160-0817)으로 문의하면 된다.

랩 멤버십은 주식회사 카카오가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업화 단계별 창작자를 대상으로 사업화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제품 제작 판로연계 홍보 큐레이션 서비스 부문으로 나눠 창작자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랩 멤버십은 콘텐츠제작 12건, 온·오프라인 홍보 15건, 바이어 상담 177건을 지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