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해외 여행자 감염병 예방 물품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18-01-11 1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안산시청사 전경.[사진=아주경제DB]


경기 안산시(시장 제종길) 상록수·단원보건소가 감염병 위험 국가로 여행 가는 지역주민을 위해 예방 물품을 배부한다.

11일 보건소에 따르면 지역주민의 안전하고 즐거운 해외여행을 돕고 해외 유입 감염병의 위험성을 줄이고자, 해외여행자에게 기피제, 마스크 등 해외 감염병 예방 물품을 지원한다.

지난해 해외 여행객을 위한 감염병 예방 물품 지원은 지역주민들에게 해외여행지에서 주의해야 할 감염병의 정보와 예방 물품을 배부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물품 지원이 필요한 지역주민은 해외여행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비행기표, 예약내역 등)를 지참하고 관할 보건소 감염병관리팀으로 방문하면 예방물품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다만 여행사를 통한 일괄 신청은 제외된다.

질병관리본부는 해외 감염병 동향에 따라 검역 감염병 오염지역이 2018년 1월 1일부터 기존 62개 국가에서 59개국으로 변경됐다.

이 가운데 인도(콜레라), 시리아(폴리오)가 각각 신규 오염지역으로 지정되고, 네팔, 잠비아 등 4개국과 쿠웨이트(메르스)가 해제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최근 해외여행의 증가에 따라 해외 유행 감염병의 국내 유입 위험성도 증가되고 있어, 해외여행 후 발열, 설사, 발진 등의 증상이 발현되면 즉시 가까운 의료기관이나 보건소를 방문해 달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