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콜, '알바채용 9900원, 콜' 서비스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은경 기자
입력 2018-01-11 08: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인크루트 제공]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운영하는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전문 어플 알바콜이 ‘알바 채용 9900원, 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아르바이트생과 점주를 복잡한 단계 없이 바로 면접으로 연결해주는 서비스로, 이용 요금은 9900원(건당)이다.

점주가 원하는 면접일정을 입력하면 빅데이터 매칭 시스템을 기반으로 해당 일정에 면접이 가능한 아르바이트생이 직접 연결돼 바로 면접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직자 입장에서는 지원을 위한 별도의 이력서 작성이 필요 없고, 점주 입장에서는 기존의 공고등록, 지원서류 접수, 서류전형, 면접일정조율 등의 복잡한 과정이 생략된다. 일주일 내 미채용 시 100%환불(요청시) 해주기 때문에 비용 부담도 줄였다.

알바콜은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지난해 런칭한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전용 앱으로, 다른 알바 서비스와 달리 간단한 회원가입과 몇 번의 터치만으로도 손쉽게 알바에 지원할 수 있는 원터치 구인구직 서비스라는 점이 장점이다.

구직 과정에서 생긴 궁금점은 고용주들과의 1:1 메신저 대화를 통해 해결할 수 있어 개인정보 노출에 대한 부담 없는 상담이 가능하고, 원하는 지역이나 직종만 설정해 놓으면 수시로 필터링된 공고를 안내해 구직 가능성을 높여준다.

서미영 인크루트 대표는 “ ‘일과 사람을 연결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인크루트의 미션처럼, 아르바이트생과 사장님을 즉시 ‘연결’ 하기 위해 개발된 서비스”라며 “특히 최저임금 인상으로 고민이 많아진 점주들에게 해당 서비스가 채용 진행 과정에서 부담을 한 층 덜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