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냉장고에서 원클릭 쇼핑 가능해진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18-01-09 15: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삼성 패밀리허브 냉장고의 스크린을 통해 각종 생필품 등을 주문할 수 있는 ‘11번가 바로오더’ 서비스 제공

[사진=11번가 제공]


11번가가 삼성전자 스마트냉장고를 통해 원클릭 쇼핑을 선보인다.

SK플래닛은 삼성전자와 업무 협력을 통해 올해 2분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새로운 ‘2018형 패밀리허브 냉장고’에 11번가 ‘바로오더(Order)’ 서비스를 탑재하게 됐다고 9일 밝혔다.

11번가 ‘바로오더’는 냉장고의 스크린 패널에 11번가의 추천상품이 노출되고 바로주문 버튼을 누르면 11페이 결제로 주문이 완료되는 서비스다. 패밀리허브 냉장고에 탑재된 11번가 위젯·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최초 11번가 로그인과 11페이 연동을 통해 원클릭 수준의 쇼핑을 경험할 수 있다

11번가는 삼성전자 패밀리허브 고객을 위한 특가로 제공되는 추천상품을 제공한다. 음료, 분유, 즉석밥, 라면, 통조림, 커피 등 인기 생필품을 주문할 수 있다. 또 기존 PC나 스마트폰과 다르게 수직으로 고정된 냉장고 스크린을 감안해 상품 탐색부터 주문, 결제 단계를 간소화 했다.

여기에 SK플래닛의 빅데이타 분석 기술로 패밀리허브 고객의 과거 상품 구매성향과 빈도를 반영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먼저 추천하는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11번가는 삼성전자 패밀리허브를 통해 향후 배달, 홈서비스 등 다양한 O2O 서비스까지 주문할 수 있는 생활형 IoT 홈 서비스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