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한달 앞당겨 임원 인사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태웅 기자
입력 2018-01-09 13: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권오준 포스코 회장. [사진= 아주경제 DB]


포스코가 조직을 개편하고,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

9일 포스코는 통상 2월 초이던 조직개편 및 임원 인사 시기를 한 달 앞당겨 발표했다. 

회사 측은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이해 조직을 조기 안정화하고, 100년 기업으로서 지속성장을 위한 전문성 및 솔루션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조직개편에서 포스코는 전세계 철강 생산 및 판매 확대에 따른 철저한 품질관리를 위해 철강 솔루션마케팅실 아래 '글로벌 품질 경영담당 '조직을 신설했다. 또한 글로벌 솔루션마케팅 강화를 위해 베트남과 중국에 '솔루션마케팅센터'를 짓기로 했다.

이밖에 강건재열연마케팅실을 강건재마케팅실과 열연마케팅실로 분리하고, 포스맥 등 월드프리미엄(WP)급 고급 강건재 시장 선점에 더욱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임원 인사는 현재와 유사한 수준으로 유지한다. 신임 부사장에는 정탁 철강사업전략실장과 오형수 장가항법인장이 승진해 각각 철강사업본부장, 포항제철소장을 맡는다. 여성임원급 2명도 발탁됐다. 

특히 이번 인사에서는 세계적 수준의 기술과 노하우를 통해 회사에 기여하는 현장 직원들을 독려하기 위해 도입한 명장 중 첫 상무보가 탄생했다. 손병락 명장은 고등학교 졸업후 1977년에 입사해 2015년 명장으로 선발됐으며, 현장 전동기 기술분야의 1인자로 꼽힌다.

포스코 관계자는 "주주총회와 이사회 승인이 필요한 포스코 사내이사와 주요 출자사 대표에 대한 인사는 추후 확정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