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패키지 여행도 '우리끼리' 간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기자
입력 2018-01-08 09: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내 여행사, 패키지 여행+자유여행 장점만 '쏙'…소규모 패키지 여행 선봬

#주부 서미희(30)씨는 '친구들과의 해외여행'을 2018년 실천할 계획에 포함했다. 육아에 지친 몸과 마음을 여행을 통해 달래고 싶기 때문이다.
하지만 여행을 준비하는데 있어 적잖이 어려움을 느낀다.
패키지 여행을 떠나자니 모르는 이와 함께 빡빡한 일정을 수행하는 것이 싫고 자유여행을 떠나자니 항공권 예매부터 현지 투어까지 미리 준비하고 따져봐야할 것들 투성이었다.


서미희씨의 사례처럼 패키지 여행과 자유여행 사이에서 고민하는 이가 많다.
 

[사진=내일투어 제공]

이에 국내 여행사는 빡빡한 일정, 강제 쇼핑 부담 등 패키지 여행의 단점과 여행의 처음부터 끝까지 혼자 계획하고 정리해야하는 자유여행의 부담을 덜어낸 '소규모 여행 패키지' 상품을 기획.판매 중이다.

안전한 여행과 즐거운 여행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방법이다.

◆하나투어 단체맞춤여행 서비스 '호응'

하나투어는 지난해 여름 '단체맞춤여행' 서비스를 론칭했다.

다른 일행과 함께할 필요 없이 가족 또는 친구끼리만 원하는 여행을 다녀올 수 있다.

여행기간과 방문 도시, 선호 항공사와 머무는 호텔, 노쇼핑/노옵션 여부, 여행테마 등 가족 성향에 맞는 패키지 여행을 골라 하나투어에 견적을 요청하면 그에 맞는 여행상품이 설계된다.

​하나투어는 최근 엄마와 딸이 함께 여행할 수 있는 '모녀여행' 콘셉트의 테마여행 패키지 상품 '엄마愛발견'을 출시했다.

방콕/파타야, 푸껫, 다낭, 나트랑 등 4개 지역에 해당하는 이 상품은 ▲선셋 요트 선상피크닉 ▲고급레스토랑에서 럭셔리한 저녁식사 ▲루프탑 바 칵테일 2잔무료 ▲스냅사진 ▲시밀러룩 티셔츠 ▲뷰티키트 ▲혼자 남은 아빠를 위한 배민찬 반찬배달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엄마와 딸이 공통 관심사인 여행을 통해 커뮤니케이션하는 경우는 점차 증가하고 있는 것에 주목해 기획한 상품이다.

하나투어는 이번 모녀여행 상품을 시작으로 가족구성원들의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테마여행상품을 기획할 계획이다.

◆내일투어, 200% 만족하는 개별 패키지여행 ‘우리만’ 

내일투어는 개별 패키지 여행 '우리만'을 기획.판매 중이다.

친구들끼리만 여행을 하고 싶은 이들, 우리 가족만 여행하고 싶은 이들, 동호회 모임 여행을 하고 싶은 이들이 좀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빡빡한 일정에 정해진 스케줄, 원하지 않는 쇼핑 및 옵션 등 기존 패키지 여행에서 지적됐던 문제점을 보완했다.

내일투어 개별 패키지여행 ‘우리만’은 함께 여행을 떠나는 친구, 가족, 모임으로만 한 팀이 돼 언제든지 출발이 가능하고 원하는 투어, 맛집, 관광지 등을 마음껏 일정에 넣을 수 있다.

◆노랑풍선, 일정 부담 없는 일본 3일 여행상품 

노랑풍선은 가족 또는 친구끼리 다녀올 수 있는 동경.오다이바 핵심 3일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일본 '디즈니랜드 관광'과 더불어 일본 핫 플레이스인 오다이바 관광, 메이지 신궁, 하라주쿠 다케시타 관광, 신주쿠 도청 전망대 관광, 신주쿠 시내 관광 등을 두루 포함했다. 

이 상품역시 기존 패키지 상품과는 달리 최소 6명부터 8명까지 소인원으로만 진행되는 가족 테마형 상품이다.

2박 3일간의 짧은 여정으로 일정에 대한 부담이 없어 알차고 실속있는 가족(또는 친구)만을 위한 특별한 여행 추억을 만들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