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오늘의 추천 뮤직
검색
4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오늘의 날씨 예보] '소한(小寒)' 남해안·제주도 5mm 비…미세먼지 농도 WHO기준 오후 중부 '나쁨'

전기연 기자입력 : 2018-01-05 07:03수정 : 2018-01-05 10:11
추위 주춤…낮 최고 영상 9도

[사진=케이웨더 홈페이지]

 

작은 추위라는 뜻의 '소한(小寒)'인 오늘의 날씨는 남해안과 제주도에 비가 내리겠으나 추위는 주춤하겠다.

5일 기상정보 업체 케이웨더에 따르면 중국 중부지방에 있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제주도 및 남해안 울릉도 독도는 제주남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다. 중부지방은 구름이 많다가 점차 맑아지겠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흐리다가 점차 개겠다. 제주도와 남해안은 흐리고 비가 오다가 남해안은 아침에 그치겠고, 제주도는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고 울릉도·독도는 오후한때 비가 오다가 그치겠다.

예상강수량은 제주도 남해안 울릉도·독도는 5mm, 예상적설량은 제주도산간 1cm 내외로 내리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1도~영상 3도, 낮 최고기온은 영상 0~9도겠다.

오늘의 미세먼지 농도는 환경부 기준 오전 서울경기 '한때 나쁨' 그 밖 지역 전국 '보통' 오후 중부(강원영동제외) '한때 나쁨' 그 밖 전국 '보통'이겠고, WHO 권고 기준 오전 서울경기 '나쁨' 그 밖의 전국 '한때 나쁨' 오후 중부(강원영동제외) '나쁨' 그 밖 지역 전국 '한때 나쁨'이겠다.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
아주경제 기사제보 -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