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3사에 성동조선·STX조선 인수 타진?…"전혀 사실아냐" 산업부 일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승길 기자
입력 2018-01-04 15: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백 장관과 조선 3사 CEO 회동

  • 대안 찾고 있다는 수준 언급, 확대 해석

산업통상자원부가 조선 3사에 성동조선해양과 STX조선해양 인수를 타진했다는 보도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라며 강하게 반박했다.

산업부는 지난 2일 백운규 장관과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등 조선 3사 대표와 만난 이후 일부 언론의 이 같은 보도에 대해 일축했다.

당시 백 장관은 "성동조선해양 때문에 고민이 많다. 다른 대안이 있는지 찾아보고 있다"는 수준에서 언급했지만 업계에서는 사실상 인수 의사를 타진한 것으로 해석됐다.

앞서 정부는 지난달 8일 산업경쟁력강화 관계장관회의에서 '조선업 현황 및 대응방향'을 논의한 결과, STX조선과 성동조선을 일단 퇴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기업 스스로 경영 개선을 하고 정부가 선박 발주 등을 통해 지원하기로 한 것이다.

문재인 대통령도 지난 3일 경남 거제 옥포조선소를 찾아 "조선 경기가 곧 턴어라운드할 가능성이 높은 만큼 현 불황기를 잘 넘길 경우 재도약할 수 있다"며 "미래를 대비한 조선산업 경쟁력 강화 대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획재정부는 '2018년 경제정책방향' 발표를 통해 올해 1분기에 조선, 해운, 자동차 등 수출 주력산업에 대한 경쟁력 강화 대책을 발표하기로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