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명의 절친’ 스피스·토마스, 새해 첫 PGA 대회서 한조...김시우는 머리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18-01-03 11: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017년 9월 BMW챔피언십에 함께 출전한 스피스(왼쪽)와 토마스 사진=EPA 연합뉴스 제공]

‘절친’ 조던 스피스와 저스틴 토마스(미국)의 운명적인 맞대결이 2018년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첫 번째 대회부터 치러진다.

스피스와 토마스는 오는 5일(한국시간) 미국 하와이에서 개막하는 센트리 챔피언스 토너먼트 첫날 같은 조에 편성됐다. 지난해 PGA 투어 대회 우승자 34명만이 출전할 수 있는 센트리 챔피언스 토너먼트는 2명이 한 조를 이뤄 경기를 치른다.

24세 동갑인 두 선수의 우정은 널리 알려져 있다. 두 선수는 지난 12월 동료들과 함께 멕시코 카보 산 루카스의 엘도라도 골프장으로 여행을 떠나 추억을 만들었다.

2017년 두 선수 모두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토마스는 2017년 한 해 5개의 우승컵을 들어 올리며 상금왕과 올해의 선수상을 휩쓸었다.

지난 1월 미국 하와이에서 열린 올해 PGA 투어 첫 대회 SBS 챔피언스 토너먼트에서 우승을 차지한 토마스는 며칠 후 소니오픈에서 PGA 투어 사상 최연소로 50대 타수(59타)를 기록하며 2주 연속 정상에 올랐다. 이후 8월에 열린 메이저대회 PGA 챔피언십에서 1위를 차지했고 9월 PGA 투어 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우승하면서 페덱스컵을 제패했다. 또한 지난 10월 제주 서귀포시 나인브릿지 골프클럽에서 열린 국내 최초의 PGA 투어 더CJ컵@나인브릿지(이하 CJ컵)에서 정상에 오르며 활짝 웃었다.

2017년 스피스는 트래블러스 챔피언십과 디오픈에서 정상에 오르며 커리어 그랜드슬램에 PGA 챔피언십 우승만을 남겨두게 됐다. 두 선수 모두 2018년 올해의 선수상을 들어 올릴 수 있는 유력한 후보다.

한편 '제5의 메이저 대회'로 불리는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우승자 자격으로 출전하는 김시우는 지난해 바바솔 챔피언십 우승자인 그레이슨 머리(미국)와 1라운드를 치르게 됐다.  세계랭킹 1위인 더스틴 존슨(미국)은 지난 시즌 PGA 투어 신인상을 받은 잔더 셔펠레(미국)와 함께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