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 매체 신년운세 종합분석]무술년 당신의 한해를 한 방에 보여드립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수용 기자
입력 2018-01-04 10: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람들이 정초에 항상 궁금해 하는 것이 있습니다. 신년운세(新年運勢)입니다. 이를 통해 올 한해 운을 가늠해 보는 것입니다. 언론사들이 앞 다투어 열두 띠 운세를 내놓는 것도 이러한 연유입니다. 철학관의 역술가, 명리학자, 동양철학 박사 등이 내놓은 다양한 띠별 운세를 종합해 보았습니다. 

새해 들어 여러 매체들이 내놓은 신년운세들은 비슷할 것 같지만 서로 꽤 다른 내용도 있습니다. 기자는 여러 개의 신년운세를 함께 놓고, 공통점과 차이점을 분석했습니다. 운세 또한 지나간 일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정리해 판단한 일종의 빅데이터로 볼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운세를 종합해서 판단해보는 것은 데이터를 좀 더 정교하게 하는 작업이 될 수 있겠지요. 

2018년은 무술년(戊戌年)입니다. 무술(戊戌)은 육십간지 중 35번째를 뜻합니다. '무'는 황, ‘술’은 개를 의미합니다. '노란(황색) 개의 해'로 언론에서는 이를 황금 개띠해라 부릅니다. 육십갑자(六十甲子)는 갑, 을, 병 등의 십간(十干) 10개와 자, 축, 인 ···과 같은 십이지(十二支) 12개를 조합한 것입니다. 예수의 탄생일을 출발점으로 삼는 서양의 연도계산 방식은 2018년...3000년 등 확장되는데 비해 육십갑자는 60년을 주기로 다시 돌아오는 순환성을 지녔습니다.

조규문 철학박사는 “띠별 운세는 일종의 덕담 혹은 재미다”며 “정확한 운세를 알기 위해선 보다 다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판단하는 것이 더 정확하다”고 말합니다. 그는 “열두 띠만으로 사람의 길운과 흉운을 (명확히)구분 짓는 것은 어렵다”며 “생년월일을 포함해 눈, 코, 입의 위치나 발 모양 등 종합적으로 두고 평가해야 정확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쥐띠
공통적으로 쥐띠는 여유를 가지고 멀리 볼 시점으로 ‘인내’가 필요하다는데 의견이 모아졌습니다. 연구, 학문 관련 직종 종사자에게는 결실의 해가 되겠습니다. 교육자는 ‘대길 (大吉) ’로 예상치 못한 곳에서 귀인을 만나 도움을 받으며 연구 분야에 더욱 정진할 수 있다는 분석입니다. 반면 쥐띠의 애정운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극심한 권태기가 찾아와 관계에 금 갈 수 있으니. 가급적 연락과 만남의 횟수를 줄이라는 조언입니다.

다만 D사는 돈·술·사람 세 가지를 조심해야 할 해로 경찰서에 갈 일이 생길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재물운과 관련 돈도 사람도 잃는 경험을 할 수 있기에 무조건 금전거래를 자제하고 . 증권거래에 시세상승의 조짐이 보여도 관심 가지지 말 것을 당부하고 있습니다.

B사에 따르면 직장을 나와 자영업을 택할 경우 나쁜 결과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여성은 주변의 권유로 투자 혹은 금융거래 시 주의해야 하며 수입이 발생해도 쉽게 나가기도 하니 금전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다는 지적입니다.

또 E사에 따르면 쥐띠는 올해 인간관계에서 작은 일에도 상처를 받고 외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 지나친 과민반응으로 인해 상대방을 소극적으로 만들 수 있기에 여유를 가지고 대하라는 조언이 있습니다. 앞장서서 주도하기보단 뒤에서 조용히 때를 기다리며 흐름에 몸을 맡기라는 지적입니다.


◆소띠

얻는 만큼 잃게 되는 해로 ‘워라벨(Work And Life Balance)’이 필요하다는 것이 공통된 분석입니다. B사에 따르면 직장에서는 인정받아 승진할 수 있지만, 건강에 문제가 생겨 심한 경우 수술을 하게 되는 경우도 있어 업무와 휴식시간의 적절한 배분이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B사는 예상하지 못한 곳에서 문제가 발생하거나 계획에 차질이 빚어질 수 있다고 말합니다. 시작하는 프로젝트가 있다면, 평소보다 더 꼼꼼히 살펴봐야 할 것입니다. 중요일정은 직접 챙기는 편이 좋습니다. 세부일정을 여러 번 점검해 최대한 변수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D사에서는 직장에서의 구설수에 주의라는 의견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D사에 따르면 기밀 유지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의견을 개진하기 보단 경청에 방점을 두는 편이 좋습니다고 합니다. 나와 다른 생각일지라도 포용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시기입니다. 재물운과 관련해서는 인간관계와 관련된 돈거래에 주의하고 신원보증이나 재정보증을 하지 말 것을 명시했습니다. 동업의 결과도 좋지 않아 서로 반목 생겨 사이 멀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A사에서는 애정문제로 공부에 집중하지 못해 성적이 뚝 떨어질 수도 있다 한 반면 C사는 인연을 만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범띠

만사형통 , 대길이 공통 키워드입니다. 전반적으로 운이 좋다는 평입니다. 오랜 소망들이 마침내 이루어지는 해입니다. F사에 따르면 미혼에게는 결혼하기 가장 좋은 해이고 구직자에게는 취업문이 활짝 열린다는 분석입니다. 직장인은 능력을 인정받아 승진을 하거나 장기간 포상휴가가 주어질 수 있겠습니다. 올해 시험을 앞둔 수험생은 좋은 성적을 받아 시험에 합격하는 운이다. 또는 포상이나 표창을 받는 좋은 운이라고 합니다.


직장운도 좋겠습니다. D, G사에 따르면 행운도 뒤따라 성취감과 만족감이 높아진다는 평입니다. 평소 시도하자 했던 일이 있다면 올해가 기회입니다. 계획대로 술술 풀려 추진과정이 매끄러워 그 결과 또한 좋을 수 있겠습니다. 일거리가 늘어나 과로의 위험. 잦은 야근과 회식 경계. 눈이나 간과 관련된 질환 조심하라는 지적입니다.

A사에 따르면 손실보단 이익이 많아 돈 모으는 재미가 있을 해라는 분석입니다. 사업의 경우 거래량이 증가, 매출이 오르는 결과가 나온다고 합니다. 특히 계약하기 좋은 시기로 부동산이나 집 등을 거래하면 이익이 생긴다고 합니다.

C사에 따르면 각종 문서나 인감과 관계되는 일에 많은 이익이 뒤따르지만 금전 거래는 사기를 당할 수도 있으니 현금거래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토끼띠

자신을 믿고 나아가라는 것이 공통된 풀이입니다. A, C사에 따르면 올해 토끼띠는 삶을 바꿀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가파른 산을 넘어 대지에 도달하게 되는 운세입니다. 목표한 바를 이루고 힘들었던 일이 해결될 것입니다. 다소 부진하던 사업도 안정을 되찾을 것입니다. 평소 추진하고 싶은 목표가 있었다면, 올해가 적기라는 평이 주를 이룹니다.

성공의 확신을 가지고 시작하세요. 너무 왕성한 운이 도취되어 교만에 빠질 수 있습니다. 실수를 하지 않도록 마음을 다스리고 겸손해야 한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작은 부상이나 감기를 제외하고 건강할 시기. 규칙적인 운동과 식사를 통해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한다는 지적입니다.

E사에 따르면 음지가 양지가 되고 새로운 희망도 생기는 해가 된다는 분석입니다. 물을 만난 물고기처럼 자신이 속한 분야에서 큰 활약을 하게 되고 부진했던 부분이 보강되어 한 걸음 나아가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인적교류가 활발해지고 대인관계가 넓어져 승진하거나 새로운 비전이 생길 수도 있다는 지적입니다.

F사는 일생일대의 연인을 만나 연인들은 사랑의 결실을 맺어 결혼이야기가 오간다고 한 반면 B사는 기혼은 배우자와의 관계에 위기가 찾아온다고 경고합니다.


◆용띠

용이 올해 최대의 ‘흉운’이라는 것이 공통 평입니다. 개와 용은 상극으로 올해는 ‘흉 운’이 지배적입니다. 정면승부가 필요한 시기로 매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지적입니다. 변화를 주지 말고 하던 일에 온 정성을 쏟아야 하겠습니다. C사에 따르면 노력한 만큼 결실을 거두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불운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야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F사는 용띠를 부침이 많은 시기로 봅니다. 전학이나 갑작스러운 부서이동, 이사를 가야할 경우가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불평하기보단 차근차근 변화에 적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중 부상을 입을 수도. 평상시 했던 운동 종류나 횟수에 변화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B사는 인간관계에 파국을 맞이할 수도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더 많이 베풀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불만을 말하기 보단 참고 조용히 지나가는 것이 유리합니다. 가까운 사이일수록 금전거래를 피해야 할 것을 주문하고 있습니다. 재테크 방법을 바꾸지 말고 기존 방법을 고수 하라는 분석이 많습니다.

G사는 오랜 연인과 헤어질 수도 있는 해라고 말합니다. 새로운 인연이 찾아오지만 선택에 신중을 기하지 않으면 삼각관계의 위험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교우관계에 불필요한 오해를 가져 올 수도 있다고 합니다.

◆뱀띠

인간관계 문제 많아. 주변 사람부터 챙기라는 지적입니다. 조직이나 사회 통념에서 벗어나는 행동을 피해야 합니다. 대인관계에서 불협화음을 낼 여지가 많은 해입니다. F사에 따르면 자칫, 사람을 잃는 악 순환이 계속될 수 있다고 합니다. 주변을 원망하기보단 마음을 비우고 홀로 시간을 갖는 게 좋겠습니다. 또 외부활동에 집중하기 보단 가족 혹은 동료들과의 관계를 견고히 다져야 할 때라는 지적입니다.

인간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로 정신·신경 관련 질환 조심하라는 지적이 많습니다. 실내에 머무는 것 보다 외부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길어 많은 에너지 소모. 규칙적인 식사는 물론 건강식품도 챙겨야 할 때로 보고 있습니다.

B사에 따르면 밑 빠진 독에 물을 붓는 격으로 돈을 아무리 벌어도 모이지 않는다는 분석입니다. 예상외 지출이 많아질 수 있으니, 미리미리 저축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조언입니다.

A사에 따르면 짝사랑만 하다가 흐지부지 끝날 수 도 있다는 평입니다. 만남의 이별의 반복. 가을에 결혼할 기회가 찾아온다고 합니다.



◆말띠

공통의견에 따르면 전반적으로 무난한 해가 되겠습니다. 좋은 결과를 원한다면 팀워크의 형식으로 다른 이들과 함께 추진하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과격한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다는 평입니다.


B사에 따르면 인간관계에 길한 운이 있으나 경솔한 언행으로 구설에 오를 수도 있습니다.남 성은 연상에게 여성은 연하에게 매력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성으로 인해 큰 손해를 볼 수도 있으니 끊고 맺음을 분명하게 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기혼은 바쁠수록 가족과 함께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 A사의 추천입니다. 또 무리한 운동은 부상의 위험.
E사는 여러 목표를 세우는 것보다는 작은 목표부터 한 가지씩 달성하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 합니다. 겨울에 최종목표를 달성하게 된다고 합니다.

반대로 A사는 재물운을 경계할 것을 주문합니다. 기혼은 가족문제로 막대한 비용을 부담할 수 있다는 분석입니다. 지출 늘어나는데 특히 자녀에게 드는 비용 많아진다고 합니다. 기본경비 외 여유자금을 확보해야겠습니다.

F사에 따르면 학업운은 딱 노력 한 만큼 결실을 얻는 해라고 합니다.


◆양띠

‘영원한 적은 없다’는 말이 실감되는 한해가 될 것 같습니다. 어제의 적이 오늘의 동지가 되는 해라는 지적이 많습니다. 경쟁이 극심한 해입니다. B사는 이를 발전의 기회로 삼기위해선 최대한 적을 만들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을 주문하고 있습니다. 감정에 치우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할 시기라는 분석이 주를 이룹니다.

애정운은 이성문제가 생기기 쉬우니 새로운 만남에 신중 하라는 것이 공통된 의견입니다.

C사는 새로운 아군을 확보하려 하기보다는 옆에 있는 이에게 충실해야 합니다. 맞서 싸우기 보단 조용히 지켜보는 인내심이 필요하다는 조언입니다. 문제를 홀로 해결하려 하지 말고 주변의 의견을 경청하거나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현명하다는 조언입니다.

B, D사에 따르면 재물운은 운에 기대 투자하기 보단, 저축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부동산, 주식, 비트코인 등에 관심 생길 수도 있지만, 기본에 충실 하라는 지적입니다.



◆원숭이띠

인복이 많은 해 라는 분석이 주를 이룹니다. 좋은 사람과 인연을 맺고, 조력자들 덕분에 기대이상의 성과를 얻게 되는 해라고 합니다. 자녀 키운 보람과 배우자의 사랑을 느끼는 해.

E, B사에 따르면 하고 싶었던 것을 시도할 기회로, 새로운 기획과 아이디어로 성공할 시기라 말합니다. 다만 일확천금의 가능성도 있지만 가급적 위험요소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F사에 따르면 엉뚱한 곳에 많은 시간과 돈이 들어갈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정반대의 해석이 나오기도 합니다. A사에 따르면 노력한 만큼 충분한 보상을 받게 되는 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재물과 명예가 동시에 들어오는 운세입니다. 투자나 매매로 이익도 얻게 됩니다. D사에 따르면 전문성을 키우는 것이 재산보다 더 좋을 수 있으니 배우고 싶은 게 있으면 배우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닭띠

승승장구, 상승의 해라는 것이 공통된 평입니다. 직책이나 명성 높아지고 삶의 질도 향상된다고 합니다. 평소 관심이 있었었던 곳으로 이직을 제안 받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다만 모든 것에 변화를 주기보다는 기존의 것과 조화를 이루는 지혜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D,F 사에서 나왔습니다. 고난이 찾아와도 견뎌낸다면 기대보다 더 높은 성과를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애정운은 ‘고백의 기회’라고 합니다. F사에 따르면 연인이 있다면 때로는 밀고 당기기도 필요 하다고 합니다.

A사에 따르면 혼자 있기보단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괜한 자존심을 세우다 난관에 빠져 대인관계를 망칠 수 있다고 합니다. B사는 직장인이라면 부하 직원에게 책임을 떠넘기지 말아야 한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후에 더 큰 희생을 감수해야 될 수도 있습니다.

B사에 따르면 저축을 통해 내 집 마련의 꿈이 실현되나 투자는 심사숙고하라는 지적이 있습니다.



◆개띠 점점 더 좋아질 것

상승세를 타고 있어 점점 더 상황이 나아진다는 것이 공통된 평입니다. 다양한 방면에서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다는 지적입니다. 평소 베풀었던 선행을 바탕으로 의리·신뢰 쌓여 인정받는 시기라고 말합니다. D사는 인맥이 넓어지고 지위가 높아지면서 업무권한도 커져서 협상에 있어 유리한 고지를 점유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차질 없이 B사도 사업 분야가 확장되는 시기로 보고 있습니다. 다만 자만은 금물이라는 지적이 많습니다. 애정운은 함께 있어도 그리운 시기로 연인은 만나면 헤어지기 싫어지는 순간이 많아진다는 평이 주를 이룹니다.

A사에 따르면 늘어난 업무량에 비례해 수입도 증가한다고 합니다. 여러 가지 일을 할 수도 있으며 기대하지 않았던 곳에서 이익이 발생할 수도. 외화에 관심을 가지라는 이야기도 합니다

E사는 올해 개띠는 좋은 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시기라고 봅니다. 특히 비만이나 당뇨, 혈압 관련 질환 주의하라고 이야기합니다. 과식·과음 자제하고 식단관리 필요하다고 합니다.


◆돼지

올해 새로운 일을 추구하라는 것이 공통의견입니다. 망설이고 고민하다 좋은 기회를 놓치게 될 수도 있다는 분석입니다. 하고 싶은 것은 과감히 추진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초반은 잘 풀리지만, 마무리가 약하다는 지적이 많습니다. 끝맺음을 잘 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합니다. 순간순간 상황을 잘 판단 한다면 큰 고비도 넘길 수 있다고 합니다. 마음이 지치는 시기로 긍정적인 마음가짐이 필요하다는 분석이 주를 이룹니다. 산책이나 명상을 자주 즐기라는 조언이 있습니다.

B사는 많은 현금을 지니고 다니지 말 것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갑자기 지출 많아질 수 있으니 비상금 준비하라는 평이 주를 이룹니다.

애정운은 엇갈리는 인연이 많다는 것이 F사의 분석입니다. 호감을 느끼는 이성을 만나도 잘 되지 못한다고 합니다. 반대로 상대방이 호감을 보여도 싫은 경우가 많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E사는 기혼은 애정 문제로 구설수에 오를 수도 있으니 조심하라는 지적입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