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규 회장 “월드컵 16강 이상 달성에 최선 다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18-01-02 14: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이 신년사를 통해 2018러시아월드컵 선전과 한국 축구 저변 확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정몽규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한국 축구는 월드컵 9회 연속 진출과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의 성공적 개최 등 많은 성과를 거뒀다. 하지만, 축구팬들의 높아진 안목을 생각하면 부족한 점이 많았다. 대한축구협회에 대한 따가운 시선도 동시에 받아야 했다. 다양한 비판과 요구가 분출하는 시대의 흐름을 겸허히 수용하면서, 앞으로 팬들의 소리에 더욱 귀 기울일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2017년을 발판으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대한축구협회다. 정 회장은 “올해는 젊은 인물들로 새로 개편한 대한축구협회 집행부가 본격적으로 업무를 추진하는 해다. 러시아월드컵에서 16강 이상의 성과를 달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탄탄한 축구 저변을 만들고, 유소년 인재들을 잘 육성하며, 각급 대표팀이 국제무대에서 좋은 성적을 올리도록 하는 협회의 본업에 한층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정 회장은 "탄탄한 축구 저변을 만들고 유소년 인재들을 육성하는 한편 대표팀이 국제무대에서 좋은 성적을 올리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8대 8 축구가 내년에 전면 시행될 수 있도록 준비하는 한편 박지성이 본부장을 맡은 유스전략본부를 중심으로 유·청소년 축구 선수들이 좋은 환경에서 축구 경기를 할 수 있도록 제도 개선에 나서겠다고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정 회장은 현재 11만명인 등록 선수 인원을 20만명까지 끌어올리고, 2001년 건립된 파주 축구대표팀트레이닝센터(NFC)를 보완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제2의 NFC 건립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다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