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농수산물도매시장 청과부류 1개 법인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17-12-30 10: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안양시청사 전경.[사진=아주경제DB]


경기 안양시(시장 이필운)가 오는 2월 9일까지 농수산물도매시장에 청과부류 1개 법인을 모집한다.

도매시장 법인은 농안법(농수산물 유통 및 가격 안정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개설자의 지정을 받고 농수산물을 위탁받아 상장하여 도매하거나 이를 매수하여 도매하는 법인을 말한다.

농수산물 출하자로부터 수탁 받는 수집과 수탁 받은 농수산물의 대금을 정산하는 역할을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법인은 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과 세부설명서를 확인 후 구비서류를 작성해 2018년 2월 5일부터 9일까지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신청일 현재 농수산물도매시장 법인 운영요건을 갖추고, 법인등기부등본 상 자본금 22억원 이상을 자기자본으로 확보한 법인으로 전국 공영도매시장 내에서 도매업이나 중도매업에 종사하는 법인은 제외된다.

심사는 절대평가와 정성평가로 진행되며, 1차 절대평가, 2차 상대평가, 3차 대표자 발표평가를 실시해 최종 대상자를 선정한다. 선정자는 10일 이내에 신청당시 제출한 자본금의 유지 관련 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이필운 시장은“이번 신규법인 유치를 통해 안양농수산물도매시장이 장기간의 침체에서 벗어나 수도권 농수산물 유통 중심으로 거듭나는 새로운 도약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역량 있는 법인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97년 7월 개장한 안양농수산물도매시장은 부지면적 84,941㎡, 건물연면적 70,163㎡로 이는 지방공영도매시장 중 6위와 4위의 규모로, 서울외곽순환도로를 통해 전국 각지의 농수산물 유입이 용이한 입지 조건을 갖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