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2조2천억 원 규모 '발전촉진형 등 10년 지역 개발' 본격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창원)박신혜 기자
입력 2017-12-29 15: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경상남도 지역개발계획 총괄도면[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도가 내년부터 오는 2027년까지 향후 10년간 2조 2천억 원 규모의 지역개발계획을 수립해 18개 시, 군의 74건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29일 도는 '경상남도 발전촉진형·거점육성형 지역개발계획(이하 경상남도 지역개발계획)'을 국토정책위원회 심의를 거쳐 28일 최종 승인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은 '경상남도 지역개발계획은 개발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하 지역개발지원법)'에 근거해 도내 성장촉진지역·거점지역의 종합적·체계적 발전을 위해 수립하는 10년 단위 중장기 계획으로, 지역별 발전 목표와 추진전략, 구체적인 지역개발사업을 담고 있다.

지역개발계획은 지역의 고유자원에 기반을 둔 발전전략 수립과 특화 사업 발굴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하고, 인구 감소 등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실효성 높은 계획을 수립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철저한 실현 가능성 검증을 추진해 타당성 높은 투자계획을 수립하고, 민간투자 컨설팅 등을 통해 지역 전략사업들의 민간 유치를 적극 지원함으로써 계획이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도는 전했다.

경남도는 이번 계획의 비전을 '더불어 성장하는 웰니스 경남'으로 설정하고, 전략별 지역개발사업 추진계획을 마련했다.

한경호 권한대행은 "이번 '경상남도 지역개발계획'의 정부 승인을 통해 황매산, 우포늪, 남해안 등 경남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특화자원을 활용한 특색있는 관광지 개발로 관광 거점의 기틀을 마련했다" 며 "가야 문화권 등 지역의 역사·문화자원을 체계적으로 보존·활용하고, 주변 관광산업과 연계해 효과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