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 베이징여유국, 여행사에 한국 단체관광 재허용…롯데 이용은 여전히 금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17-12-29 09: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베이징 주요 여행사 10곳 소집…"단체관광 정상처리하겠다"

[아주경제 DB] 국내 면세점에서 중국인 관광객이 상품을 구매하는 모습. 사진은 기사와 관계가 없습니다.


중국 당국이 베이징 지역 주요 여행사들을 소집해 한국행 단체관광의 허용을 통지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중국 당국은 베이징(北京)과 산둥(山東)지역의 한국행 단체관광의 재개 후 3주만에 중단해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28일 베이징 외교소식통 등에 따르면, 베이징 여유국은 이날 오전 베이징 지역 주요 여행사 10곳을 소집해 한국행 단체관광을 정상화하겠다고 구두로 지시했다. 소집대상에는 국영 여행사와 민영 여행사가 모두 포함됐다. 다만 한국행 단체관광의 허용에도 불구하고 △크루즈 선박과 전세기 취항 금지 △온라인 모객 금지 △롯데 관련 업체 이용 금지 등 기존 3가지 금지 항목은 그대로 유지됐다.

베이징 지역의 한국 단체관광이 이날 조치로 재허용되면서, 내년 1월부터 중단됐던 산둥지역 한국 단체관광도 조만간 회복될 것으로 여행업계는 전망했다.

한 여행업계 관계자는 "베이징 여유국이 한국 단체관광 재허용 방침을 확실히 밝히면서 현지 여행사들의 불안감이 많이 줄어들었다"면서 "베이징이 재허용 방침을 내린 만큼 산둥 지역도 조만간 비슷한 통지가 내려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