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게실이야, 테마파크야? 롯데월드, '로티하우스'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기자
입력 2017-12-28 16: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롯데월드 직원 휴게공간 로티하우스[사진=롯데월드 제공]

롯데월드가 직원 휴게공간 '로티하우스'를 오픈했다. 잠실 롯데월드 웰빙센터 4~5층에 약 250평(826.4㎡) 규모로 마련한 이 공간은 롯데월드의 캐릭터와 콘텐츠를 십분 활용해 흡사 테마파크같은 느낌이 물씬 풍긴다.

로티 하우스는 ‘롯데월드 캐릭터 로티가 처음으로 마련한 집’이란 콘셉트다.

4층 입구로 입장하면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5층에서 4층으로 내려오는 은색 반투명 슬라이드와 미끄럼봉이다.

휴게공간에도 놀이시설 부럽지 않은 슬라이드를 설치해 창의성 넘치는 활기찬 분위기를 만들려는 시도가 돋보이는 부분이다.

다목적홀인 ‘로티홀’도 눈에 띈다. 각종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로티홀’ 스테이지 후면에는 대형 무빙월 시스템을 설치했고 음향 장치도 마련했다.

평소에는 무빙월을 오픈해 넓은 라운지로 이용 가능한 이 공간은 태블릿PC를 통한 통합제어시스템도 구축하고 있으니 향후 외부 대관용으로 활용된다.

로티하우스 회의 공간은 ‘로타(서울스카이 캐릭터)룸’, ‘루루(아쿠아리움 캐릭터)룸’ 등 롯데월드 캐릭터명을 따왔다. 내부도 캐릭터로 꾸몄다.

특히 5층에 위치한 컨퍼런스룸은 롯데월드 캐릭터로 명화를 패러디했다. 

이 외에도 소규모로 자유롭게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테이블이 곳곳에 위치해 있다.

지난해 오픈한 직장 어린이집인 <롯데 맘(mom) 편한 어린이집>에 이어 여성과 워킹맘을 위한 별도의 휴게공간인 ‘와우(Way Of Women)룸’도 마련했다. 수유공간도 조성돼 있어 출산 여직원의 업무 편의를 도모한다.

5층 ‘펀 스페이스(Fun Space)’에는 농구대, 다트, 샌드백 등 자유로운 사고를 돕는 다양한 레저시설물을 설치했다.

직원들이 스포츠를 함께 즐기며 자유롭게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긴 테이블은 펍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4층 입구 오른편에는 롯데월드의 발자취가 한 눈에 보이는 회사 소개와 함께 다채로운 사진이 전시돼 있고 사업장별 상품, 캐릭터 대형 조형물, 루버 월(Louver Wall : 얇고 긴 평판을 일정한 간격으로 평행하게 늘어놓은 벽)을 통해 보는 매직 아일랜드 전경 등 곳곳에 테마파크 기운을 불어넣었다.

박동기 롯데월드 대표는 “로티하우스에서 직원들이 다양한 의견을 나누면서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를 실현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삭막한 분위기가 아닌 편안하고 행복한 분위기에서 업무에 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월드 직원 휴게공간 로티하우스[사진=롯데월드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