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탑승객 편의 위한 '더하기 빼기' 전략 집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온유 기자
입력 2017-12-28 08: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SM6 [사진=르노삼성자동차 제공]


르노삼성자동차가 탑승자 편의를 제고하기 위한 '더하기, 빼기' 전략이 화제다. 

27일 르노삼성에 따르면 중형세단 SM6, 중형 SUV QM6 등에 첨단 기능과 연비 효율 개선 등 소비자 편의를 더하는 대신 운전 피로감과 소음 등은 제거하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우선 차량에 주행 기능, 편의성, 연비효율, 감성, 첨단기능 등은 강화했다.

SM6의 경우 1.6 TCe 모델을 통해 기존 중형 세단의 안정성에 주행감을 더욱 높였다. 1.6 TCe 엔진은 다운 사이징 기술이 집약된 엔진으로 최대토크 26.5kg.m, 최대 190마력을 자랑한다.

SM6 1.5 dCi 모델은 복합연비 17.0㎞/ℓ로 경차급 연비를 자랑한다. 1.5 dCi 엔진은 르노가 F1 엔진을 개발하며 적용한 DLC 코팅과 고강성‧경량 스틸 피스톤을 장착했다.

SM6의 실내공간은 최고급 수입차에 활용되는 다이아몬드 모양 자수의 나파 퀼팅 가죽 시트로 꾸며졌다. 또 지난 3월 출시한 2017년형 SM6 RE트림에는 독특한 보석 색상인 ‘아메시스트 블랙’을 추가, 중형 세단의 고급스러움을 높였다.

첨단기능도 다양하다. SM6에는 LED 헤드램프, 3D 풀 LED 테일램프, 액티브 댐핑 컨트롤(ADC),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등 20가지 이상의 안전·편의사양을 접목했다.

반면 불필요한 요소는 확실하게 차감했다.

먼저 SM6는 기존 세단보다 차 높이를 낮췄다. 이로 인해 시각적인 안정감과 역동적인 이미지를 전달하면서 공기저항을 줄이는 효과까지 얻었다.

또 탑승자가 장시간 앉아 있는 시트에 마사지 기능을 추가해 피로감을 줄였다. 이는 파워모드, 소프트모드, 요추모드 등 세 가지 모드로 구성됐으며 각각 세기와 속도를 5단계에 걸쳐 조절 가능하다.

여기에 차량 내 세균 및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공기 정화 기능 ‘이오나이저’도 있다. 이는 음이온을 발생시켜 활성산소를 중화하고 유해물질을 제거해준다. 공기 중의 세균 및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줄이는 릴랙스 모드와 이온 방출을 통해 쾌적한 주행 분위기를 만드는 릴랙스 모드 등 2가지 모드에서 선택할 수 있다.

QM6에는 국내 SUV로는 최초로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ANC) 기술을 장착, 디젤 엔진 특유의 소음을 효과적으로 제어한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첨단기능을 설계에서부터 최적화된 셈법을 통해 적용, 대중화에 나서고 있다”며 “운전자의 드라이빙 재미를 더할 뿐 아니라 탑승자의 편의를 극대화한 다양한 첨단 기능을 통해 프리미엄으로 인정받는 이유”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