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그룹, 'CES 2018' 첫 참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지예 기자
입력 2017-12-27 09: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한컴그룹]

한글과컴퓨터그룹이 오는 1월 9일부터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 2018(The International Consumer Electronics Show 2018)’에 창사 이래로 처음 참가한다.

한컴그룹은 한글과컴퓨터, 한컴MDS, 한컴지엠디, 한컴인터프리를 비롯해 11월에 인수 완료한 개인안전장비 대표기업 ‘산청’까지 총 5개사가 주력 제품을 들고 합동으로 참가한다.

이번 CES 2018의 전시 컨셉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경계를 허물어 새로운 미래를 제시하는 ‘소프트웨어(Sofrware)+하드웨어(Hardware)=혁신(Innovation)’으로 정하고, 로봇과 IoT(사물인터넷), 스마트 안전장비,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드론, 자동통번역, 오피스SW 등 그룹이 보유한 다채로운 솔루션 및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한컴MDS의 IoT 및 열화상기술과 산청의 스마트 안전장비를 결합한, 화재예방 모니터링 플랫폼과 소방안전 모니터링 기술, 소방용 안전장비 등을 통해서,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스마트시티 분야 중에서도 관심이 높은 첨단 재난대응시스템을 구현한다.

또한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공식통번역SW인 '한컴 말랑말랑 지니톡'과 국내 기술로 개발해 국제 표준으로 선정된 웨어러블 통번역기, 인터넷 연결 없이도 사용 가능한 통번역 단말기(OTG) 등 다양한 통번역 솔루션 및 제품을 전시한다.

최근 로봇전문기업 코어벨을 인수하며 로봇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는 한컴MDS는, 교육서비스 로봇, 사진인화 로봇 등 다양한 로봇 전시를 통해 그룹 로봇사업의 비전을 제시한다. 한컴지엠디는 AR·VR 기술을 활용한 태권도 경기 및 레이싱 전용 드론 체험존을 마련하고, 한컴은 PC-모바일-웹 기반의 풀오피스 제품도 함께 전시할 계획이다.

한컴그룹은 이번 CES 2018 참가를 통해 그룹의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하드웨어와 결합해 종합 IT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성장 방향성을 제시하고, 글로벌 시장 개척하는데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컴그룹 관계자는 “국내 최대 소프트웨어 그룹으로 성장한 한컴그룹은 이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융복합을 통한 새로운 사업영역과 신성장동력 발굴에 힘을 모으고 있다”라며 “이번 전시회 참가를 계기로 한컴그룹의 기술 역량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향후 글로벌 시장 확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