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광교 SK건설 오피스텔 공사현장 화재 1명사망,13명경상..화재참사 도미노 우려 고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광효 기자
입력 2017-12-25 17: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하2층 용단작업 중 단열재로 착화해 발화 추정

 수원시 영통구 광교 SK건설 공사장에 화재가 발생해 소방관들이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수원 광교신도시 SK건설 오피스텔 공사현장서 대형 화재가 발생한 가운데 사망자가 나왔다.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 참사에 이어 이번 수원 광교 SK건설 오피스텔 공사현장 대형 화재까지 화재 참사 도미노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수원소방서에 따르면 수원 광교 SK건설 오피스텔 공사현장 화재 현장에서 30대 남성 시신이 발견됐다. 나머지 13명은 경상을 입었다. 소방공무원 1명은 양손에 2도 화상을 입어 인근 병원에서 치료받고 있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번 화재는 지하2층 용단작업 중 단열재로 착화해 발화한 것으로 추정된다. 25일 오후 2시 50분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광교신도시의 한 오피스텔 공사현장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했다. 소방당국은 대응2단계를 발령했고 소방차 45대와 100명이 넘는 소방인력을 동원해 수원 광교 SK건설 오피스텔 공사현장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를 진화하고 있다. 대응 2단계는 인접한 6∼8곳의 소방서에서 인력과 장비를 동원하는 경보령이다. 화재 규모에 따라 대응 3단계로 확대된다.

소방당국은 현재까지 10여명을 구조했다. 이들은 연기를 흡입하고 화상을 입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받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