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광’ 트럼프 美 대통령, 이번엔 토머스와 ‘망중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7-12-25 14: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골프복 차림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진=EPA 연합뉴스 제공]


‘골프광’으로 유명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번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2016~2017시즌 ‘올해의 선수’에 선정된 저스틴 토머스(미국)와 함께 골프를 즐겼다.

미국 골프 전문매체 골프채널은 “트럼프 대통령이 24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웨스트팜비치의 트럼프 인터내셔널 골프클럽에서 토머스를 비롯해 PGA 투어 선수들과 골프를 쳤다”고 25이 보도했다.

이날 트럼프 대통령은 토머스와 그의 부친, PGA 투어에서 활동하고 있는 대니얼 버거, 짐 허먼 등과 동반 라운딩을 했다.

토머스는 2016~2017시즌 PGA 투어에서 5승을 수확했고, 메이저 대회 PGA 챔피언십에서도 우승을 달성한 올해 남자골프 최고의 별이다. 지난 10월 국내에서 처음으로 열린 더 CJ컵@나인브릿지에 참가해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바쁜 일정을 소화하면서도 골프장을 꾸준히 찾고 있다. 특히 세계 최고의 골퍼들과 망중한을 보내는 것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를 비롯해 세계랭킹 1위 더스틴 존슨, 잭 니클라우스(이상 미국),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 어니 엘스(남아공), 마쓰야마 히데키(일본)와 골프를 즐겼고, 지난 6월에는 박성현이 우승한 US여자오픈을 관전하며 선수들을 격려했다.

미국 국립골프재단(NGF)이 ‘골프광’으로 분류한 기준에 따르면 1년에 약 38.6라운드를 소화해야 한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 기준을 훌쩍 넘는 ‘골프광’이다. 트럼프 대통령의 골프장 방문 횟수를 집계하는 인터넷 사이트인 ‘트럼프 골프카운트 닷컴’은 올해 1월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한 이후 24일까지 골프장에 81회 방문했고, 그 가운데 직접 골프를 친 것만 66회라고 파악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의 전임 버락 오바마 대통령도 농구, 미식축구 등 종목을 막론하고 워낙 스포츠를 좋아하는 ‘골프광’으로 소문이 났지만 트럼프 대통령 앞에서는 명함도 못 내미는 수준이다. 오바마 전 대통령은 재임 기간 8년 동안 연평균 38.3라운드를 소화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