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엘, '그 녀석들의 이중생활'서 신곡 최초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7-12-21 16: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자작곡 ‘기다려(I'll be there)’, 감성+파워 보컬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


씨엘이 tvN '그 녀석들의 이중생활'에서 신곡을 깜짝 공개한다.

오늘(21일) 방송되는 '그 녀석들의 이중생활' 5회에는 미국으로 건너간 씨엘의 본격적인 음악 작업기가 그려진다. 씨엘은 그간 곡 작업에 매진했다. 방송을 통해 여러 곡들 중 미국 생활을 하며 느꼈던 감정을 담은 곡 '기다려(I'll be there)'를 어쿠스틱 기타 버전으로 열창한다.

'기다려'는 '이중생활'을 통해 최초 공개하는 신곡으로 씨엘의 자작곡이다. 오랜 시간 씨엘을 기다려 준 팬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다.

또 답답한 상황 속에서도 묵묵히 자신의 길을 가려는 의지를 담고 씨엘 특유의 감성적이며 파워풀한 보컬이 인상적인 곡이다.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 중인 오혁도 작사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미국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씨엘은 지난해 8월 첫 오피셜 싱글 'LIFTED'를 공개, 한국 여성 솔로 아티스트 사상 최초로 빌보드 메인 차트 'THE HOT 100'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뿐만 아니라 미국의 대표적인 시사 주간지 '타임'은 씨엘이 솔로 아티스트로 미국서 도약할 것이라며 집중조명한 바 있다. 글로벌 역량을 인정받은 씨엘이 앞으로 해나갈 의미있는 도전이 기대된다.

씨엘이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이중생활'은 톱 뮤지션들의 무대 안팎 일상을 조명하는 새 음악관찰예능 프로그램이다.

씨엘의 진심을 담은 신곡 어쿠스틱 라이브는 오늘(21일) 밤 10시 50분 tvN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