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울산과학기술원 바이오 기업에 ‘U-TECH밸리’ 1호 투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7-12-18 15: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18일 울산과학기술원(UNIST) 바이오기업에 10억원의 투자를 실행해 ‘U-TECH 밸리’ 1호 투자기업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U-TECH밸리’는 대학‧연구소가 개발한 우수기술의 사업화를 통해 ‘Made in Korea’의 신화를 재현하고자 지난 1월 기보가 도입한 대학‧연구소 기술 사업화지원 플랫폼이다. 기보가 U-TECH밸리 기업에 보증부터 투자까지 지원함으로써 대학기술 사업화의 성공 가능성이 한층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기보로부터 1호 투자를 받은 리센스메디컬은 망막환자를 위한 빠르고 편안한 냉각마취 솔루션을 사업화하는 기업이다.

김건호 리센스메디컬 대표는 “세포내 고속정밀 열제어 기술을 기반으로 세계 최초로 급속냉각 마취 기술을 개발했고, 이를 사업화했다”며 “또한 냉각마취 솔루션은 무통 피부미용시술과 무통 치과시술 등에도 적용가능해 제품 확장 중에 있다”고 소개했다.

기보는 지난해 12월 서울대를 비롯한 5개 대학을 시작으로 전국 대학 및 정부출연 연구기관과 U-TECH밸리 업무협약을 체결, 현재 56개 대학, 15개 연구기관으로 협약기관을 확대했다.

기보의 ‘U-TECH밸리’ 상품은 협약기관의 이공계 교수, 석․박사 연구원이 창업한 기업에 30억원 이내에서 보증과 투자 사전한도를 부여하여 단계별로 지원하는 제도다.

김규옥 기보 이사장은 “대학 내 전문인력이 실패에 대한 걱정 없이 충분한 자금을 지원받아 향후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우리경제를 견인할 스타 벤처기업이 될 수 있도록 U-TECH밸리 플랫폼을 정착시키고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