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세계 최대 선물거래소 데뷔…초반 열풍은 '글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선영 기자
입력 2017-12-18 14: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014년 5월 미국 워싱턴DC에서 촬영된 대표적 가상화폐 비트코인 메달들. 지난 10일(현지시간) 미국 시카고옵션거래소(CBOE)에서 첫 선물 거래를 개시하며 미 제도권 시장에 진입한 비트코인이 17일 세계 최대 선물거래소인 미 시카고상품거래소(CME)에도 첫 발을 내디뎠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비트코인이 세계 최대 선물 거래소인 시카고상품거래소(CME)에 첫 발을 내디뎠지만, 시카고옵션거래소(CBOE)에서 거래를 시작한 일주일 전보다 투자 열기가 꺾인 분위기다.

CME는 17일 오후 6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한국시간 18일 오전 8시)부터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시작했다.

이날 시초가는 1비트코인 당 2만650달러였지만 이후 이익 확정 매도에 밀리면서 1만8700달러대에서 움직이고 있다. CBOE 첫 거래에서 20% 가까이 급등한 것과 대비된다.

CME와 CBOE의 상장은 암호화폐를 금, 석유, 곡물처럼 현물로 취급한다는 의미를 갖는다. 선물 상장에 투명성과 유동성이 높아지면 기관 투자자가 거래에 참여하기 쉬워질 것이라는 기대가 높다.

반면, 비트코인이 과열됐다고 보는 전문가들은 선물의 도입이 비트코인 가격 조정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보고 있다.

선물 상장에 따른 시장 확대에 대한 기대감으로 현물 비트코인 가격은 주말 동안 크게 상승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17일 밤에는 1만9783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2만 달러에 가까워졌으며, 국내 비트코인 가격도 빗썸 기준 2000만원을 다시 넘겼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