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왕) 박재천 기자
입력 2017-12-18 10: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의왕시청사 전경.[사진=아주경제DB]


경기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15일 각 부서를 대상으로 우수 행정사례를 선정하기 위한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시민의 입장에서 적극행정을 구현한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해 적극행정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능동적으로 일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하자는 취지에서 올해 첫 추진됐다.

이번 대회는 사례의 창의성, 효과성, 난이도, 시민수혜도, 행태개선 기여도 등을 주요 심사기준으로 평가했으며, 각 부서에서 제출한 23건의 사례중 1차 서면심사를 통해 총 5건이 통과됐다.

이날 열린 2차 발표대회에서는‘노후불량주택 맹지, 주민숙원민원 건축협정으로 해결(건축과)’사례가 최우수로 선정됐다.

이외에도 우수상에‘공동심의에 따른 각종 개발사업기간 대폭 축소(건축과)’, 장려상은‘지적재조사 사업을 통한 명품토지 만들기 사업(민원지적과)’,‘개발사업에 따른 학교증축 관련 학교용지부담금 면제조항 개선(교육지원과)’, 노력상은‘의왕 아이사랑 보육특화정책을 통한 고품질 보육서비스 제공(희망복지과)’사례가 각각 선정됐다.
심재인 감사담당관은“앞으로도 시민들의 입장에 서서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된 부서에는 연말에 포상금 지급과 함께 시상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