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2년 연속 경기도 우수도서관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재천 기자
입력 2017-12-18 10: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광명시 제공]
 

경기 광명시(시장 양기대) 공공도서관이 경기도 31개 시군의 253개 도서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7년도 경기도 공공도서관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됐다.

경기도 공공도서관 평가는 ‘경기도 도서관 및 독서문화진흥조례’에 의거, 매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공공도서관 운영 전반에 대해 진행된다.

도서관 예산·대출권수·독서문화프로그램 수·사서 직원 수의 증가율 등 도서관 활성화에 대한 서면평가 50%와 도서관 이용만족도에 대한 대면 설문조사 50%를 합산해 시군별 공공도서관의 종합점수로 순위를 매긴다.

이 평가에서 2년 연속 수상한 시군은 권역별 거점도서관 건립정책을 추진해 광명·하안·소하·철산 등 4개의 공공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는 광명시를 포함해 화성시, 과천시 등 3개 시 뿐이다. 또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도서관 시설, 프로그램, 서비스 등에 관한 사항을 설문조사한 결과가 반영된 것이라 수상의 의미가 더욱 크다.

양기대 시장은 “광명시 공공도서관이 2년 연속 경기도의 우수 도서관으로 선정된 것은 도서관 정책이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갖고 열심히 이용해 준 시민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모든 시민이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다양하고 전문적인 도서관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