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귀어귀촌인 전진대회 ‘대상’선정...해양수산부장관 표창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천)허희만 기자
입력 2017-12-18 10: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마서 송석어촌계 대상 수상, 귀어귀촌 우수어촌계 우뚝

귀어귀촌인 전진대회 대상 선정 (왼쪽 김영춘 해양수산부장관, 이희 서천군귀어귀촌센터 사무국장)[사진=서천군제공]


 충남서천군은 완도 문화예술의 전당에서 열린 해양수산부 주관 ‘2017 귀어귀촌인 전진대회’에서 귀어귀촌 어촌계 부문 ‘대상’으로 선정돼 해양수산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진대회는 어촌과 어업인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도시민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귀어귀촌 사업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여 귀어귀촌 활성화와 대국민 인식 제고를 위해 매년 개최한다.

 군은 이번 대회에 참가한 마서 송석어촌계(계장 공무철) △가입 장벽 철폐를 위한 정관 전면 개정 △마을내 빈집수리 등 귀어귀촌인 주거지 알선 △텃밭 무상임대 등 귀어인들의 안정적인 마을 정착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한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지난해에도 충남도 어촌계 진입장벽 완화 시범사업 평가결과에서 서면 마량, 마서 송석 등 2개 어촌계가 ‘우수어촌계’로 선정되어 7000만원의 상사업비를 받는 등 고령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촌마을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박범수 해양수산과장은 “송석어촌계의 사례를 발판삼아 마을 특성에 맞는 적극적인 귀어귀촌 시책을 추진하여 침체되어 있는 어촌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