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경북 군 단위 유일 국토부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영양) 최주호 기자
입력 2017-12-18 01: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1년까지 국비 100여억 원 등 총 사업비 164억 원 투입

영양군청 청사 전경. [사진=영양군 제공]


경북 영양군은 지난 14일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일·삶·꿈의 중심 ‘영양만점 행복한 마을’사업을 신청해 최종 선정되면서 국비 100억여 원을 확보했다고 17일 밝혔다.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는 6개 유형(우리동네살리기, 주거지지원형, 일반근린형, 중심시가지형, 경제기반형)으로 분류해 중앙선정, 광역지자체 선정, 공공기관제안형 등 세 가지 방식으로 진행했다. 영양군은 일반근린형사업을 공공기관제안형으로 신청해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영양군 영양읍의 LH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과 연계하는 도시재생사업에 오는 2021년까지 총 164억 원이 투입된다.

세부사업으로 전통시장 주변정비, 공공주차장 조성, 간판·안내판 교체, 스마트 CCTV 설치가 이루어지며, 복합커뮤니티센터 구축, 청소년 쉼터 조성, 마을공동작업장 설치 등을 추진하게 된다.

권영택 영양군수는“지방소멸의 위기 속 인구증가를 위해 총력을 다 하고 있는 중요한 시점에 군의 중심지를 재생하는 사업의 유치는 인구 2만 회복이라는 목표를 이루는 데 중요한 첫 걸음이 될 것이다. 경북에서 유일하게 군 단위 사업인 만큼 대표사례가 될 수 있도록 전담조직 구성 등 준비에 철저를 기해 향후 사업추진에도 만전을 기하며, 무엇보다도 그 동안 노력해왔던 주민이 살기 좋은 영양의 완성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