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주목할 이벤트: 美 세제개편안 표결, 일본은행 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세미 기자
입력 2017-12-17 17: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AP/연합]


이번 주 투자자들이 주목할 글로벌 이벤트로는 미국 공화당의 세제개편 단일안 의회 통과 여부, 일본은행의 정례회의 등이 있다. 

공화당 상하원은 지난주 법인세를 현행 35%에서 21%로 인하하는 세제개편 단일안을 최종 합의했고 이번 주 각각 표결을 거쳐 크리스마스 전까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서명을 받는다는 방침이다.

앞서 단일안에 반대 의사를 밝혔던 마크로 루비오 의원과 밥 코커 의원이 속속 찬성으로 돌아선 가운데 최종 가결까지 순항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미국 뉴욕 증시는 세제개편 기대감이 계속되면서 지난 15일(이하 현지시간) 3대 주요 지수가 일제히 사상 최고치로 마감했다.

한편 오는 20~21일에는 일본은행이 정례회의를 갖고 통화정책을 결정한다. 파이낸셜타임즈(FT)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많은 전문가들은 일본은행이 이번 회의에서 기존의 통화정책을 그대로 유지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일본의 경제 성장률이 높아지고 고용시장도 타이트해지고 있지만 여전히 인플레가 일본은행의 목표치인 2% 달성까지 요원하기 때문이다. 

한편 이번 주에는 3분기 미국의 GDP 최종치가 발표되는데, 앞선 수정치와 다름없이 연율 3.3%를 기록할 것이라고 FT는 전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