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평창올림픽 정부합동 안전점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지연 기자
입력 2017-12-17 20: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6일부터 바가지요금도 집중단속

정부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두달여 앞두고 관련 시설에 대한 대대적인 안전점검에 들어간다. 또 이달 26일부터는 평창동계올림픽 특수를 노린 숙박업소의 바가지요금 집중단속에도 나선다.

17일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18일부터 22일까지 국토교통부·소방청 등 관계부처와 함께 시설·소방·가스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정부합동 안전점검단'을 가동하고 올림픽 관련 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에 나선다.

안전점검 대상은 평창올림픽 메인스타디움을 비롯한 주요 경기장과 선수촌, 민간 숙박시설, 방송센터 등이다. 테러 대비 차원에서 대규모 인원 밀집지역과 방송시설,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한 지휘 체계, 관계기관 협조방안도 점검한다.

평창올림픽 주요 운송수단인 서울∼강릉 간 KTX의 9개 역사 내 철도시설물, 열차운행 및 관제시스템, 안전·피난시설, 사고수습 관리체계도 점검 대상이다.

김석진 행안부 안전정책실장은 "평창올림픽이 단 한 건의 사고도 발생하지 않는 안전한 올림픽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내년 1월31일까지는 강원도청과 점검지역 공무원 등을 중심으로 구성된 ‘중앙-지방 합동점검반’이 바가지 숙박요금 단속도 벌인다.

이달 18~24일엔 지역민들에게 단속 계획을 알리고 오는 26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는 집중 단속을 펼친다.

단속 기간에는 요금체계와 예약거부, 위생실태, 건축 관련 법령준수 여부 등이 점검된다. 단속 시 발견되는 불법·위법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조치를 내린다.

숙박요금 단속은 평창패럴림픽이 끝나는 내년 3월까지 유지된다. 합동점검단이 운영되지 않을 때에는 강원도와 올림픽 경기 개최지역 시·군 자체 점검반이 활동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