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목동병원, 신생아 사망사고 공식 사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정수 기자
입력 2017-12-17 14: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정혜원 이대목동병원장 "아기, 유가족에 진심 사과"…"사태 원인과 후속조치 최선"

  • 신생아 4명 16일 밤 연이어 숨져…경찰, 현장조사와 부검 등 수사 착수

정혜원 이대목동병원장이 17일 서울 양천구 이대목동병원 대회의실에서 기자브리핑을 갖고 16일 신생아 4명 사망 사고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대목동병원이 신생아 사망 사고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정혜원 이대목동병원장은 17일 오후 2시 서울 양천구 이화여대 부속 목동병원 대회의실에서 기자브리핑을 갖고 “이번 사고로 유명을 달리한 4명의 아기와 유가족, 예기치 않은 전원 조치로 불편과 고통을 겪고 계신 보호자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서울 양천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6일 오후 9시 30분경부터 오후 10시 50분경까지 이 병원 신생아 중환자실 인큐베이터에서 치료를 받던 신생아 4명이 순차적으로 응급조치를 받다가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병원 측은 이 신생아들이 이상증세를 보여 심폐소생술을 했으나 살리지 못했다. 경찰에 따르면 유족들은 이 신생아들이 배가 볼록했고 호흡곤란 증세를 보였다고 주장했으나, 병원 의료진은 사전 증상이 없었다고 증언해왔다.

경찰은 사고 발생 직후부터 현장감식을 진행해왔으며, 18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이 신생아들의 부검을 의뢰할 예정이다.

병원은 이번 사고 원인 규명에 적극 협조하겠다는 입장이다.

정 원장은 “현재 병원은 보건소·경찰 등 관계기관과 함께 원인파악과 후속조치를 취하고 있다”면서 “긴밀히 협조해 이른 시일 내 사태 발생 원인을 규명하고 후속 조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