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中차세대 지도자 천민얼 충칭 서기와 오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은경 기자
입력 2017-12-16 14: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중국 국빈방문 마지막 날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충칭시 유주빈관에서 천민얼 충칭시 당 서기와 오찬을 하고 한·충칭시 간 협력 확대와 충칭 내 한국 독립운동 유적지 보존 문제, 충칭 진출 한국기업·교민 보호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고 청와대가 밝혔다.

중국의 차세대 지도자로 평가받는 천 서기는 지난 7월 충칭시 당 서기로 취임한 데 이어 10월 19차 당 대회에서 중앙정치국 위원에 선출된 3명의 1960년대생 위원 중 한 명으로 크게 주목받았다.

문 대통령은 천 서기와 만남에서 중국의 일대일로(一帶一路·중국을 중심으로 거대 경제권을 구축하려는 구상)와 우리 정부가 추진하는 신북방·신남방 정책 간 연계 등을 포함해 한·충칭 경제협력 강화 방한을 적극 모색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충칭은 대한민국의 마지막 임시정부 청사인 연화지 청사, 광복군 총사령부 부지 등이 있는 곳으로 한국 독립운동사에 중요한 의미가 있는 곳이라는 점을 언급하고, 광복군 총사령부 복원과 연화지 임시정부 청사 보존 등을 포함한 한국 독립사적지 관리·보존과 관련한 충칭시 측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중국 4대 직할시 중 하나인 충칭시에 진출한 한국기업과 교민에 대한 지원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