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창업 친화적 환경 조성 위한 ‘사내벤처’ 활성화 본격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7-12-15 17: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사내벤처‧분사창업 활성화 포럼’ 개최

김형호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사무총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제공]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와 혁신창업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한 ‘사내벤처·분사창업기업 활성화‘ 정책이 본격 추진된다.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15일 구로구 지밸리컨벤션에서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이같은 내용을 담은 ‘사내벤처‧분사창업 활성화 포럼 및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내벤처·분사창업 활성화 포럼 및 사업설명회에는 대·중견·중소기업 및 공기업 내 우수 기술인력 4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기조강연에는 세계중소기업학회 회장을 역임한 가톨릭대 김기찬 교수가 나서 기업 내 사내혁신을 위한 신성장동력 발굴이 필요한 시기임을 강조하고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내벤처·분사창업 지원 필요성 등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 김 교수는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혼돈의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중견·중소기업 및 공기업도 미래성장동력을 찾는데 주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현대자동차 사내벤처 운영제도와 ‘이스트몹(이스트소프트 분사창업기업)’에서 사내벤처 후 분사창업에 대한 성공사례가 발표됐다.

이와 함께 중기부 기술창업과 이순배 과장은 사내벤처‧분사창업 활성화 방안을 설명하고 업계의 의견을 수렴했다. 중기부 관계자는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사내벤처‧분사창업기업 활성화 정책을 통해 산업의 신성장 동력 모색 및 일자리 창출에 더욱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