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만 전 한국노총 위원장,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 취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승일 기자
입력 2017-12-15 13: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8일 울산 공단 본부에서 취임식

김동만 한국산업인력공단 신임 이사장[사진=아주경제DB]


김동만(58) 전 한국노총 위원장이 ​한국산업인력공단 제14대 이사장으로 선임됐다.

15일 공단에 따르면 김동만 신임 이사장은 오는 18일 울산광역시 중구 공단 본부에서 취임식을 열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한다. 임기는 2020년 12월 14일까지 3년이다.

김 이사장은 2014년 1월부터 올해 1월까지 3년간 한국노총의 제25대 위원장을 역임했고,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위원장, 경제사회발전노사정위원회 본위원회 위원, 저출산고령화대책위원회 위원, 노사발전재단 공동이사장을 거쳤다.

특히 김 이사장은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의 노동계 후배다. 김영주 장관이 1995년부터 1999년까지 한국노총 산하 전국금융노조 상임부위원장을 지냈고, 그 후임을 김 전 위원장이 맡았다.

김 이사장은 다양한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문재인 정부의 일자리 정책에 발맞춰 산업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할 계획이다.

김 이사장은 “일자리 문제가 날로 심화되는 상황에서 전 국민이 일자리 걱정 없이 일을 통해 행복한 나라를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신임 이사장으로 이석행 전 민주노총 위원장이 오는 19일 선임될 예정이다.

김영주(한국노총) 고용부 장관과 문성현(민주노총) 노사정위원회 위원장에 이어 고용부 주요 산하기관 수장들도 노동계 출신이 꽤 차면서 '기울어진 운동장'이란 비판이 보다 거세질 전망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