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오늘의 추천 뮤직
검색
4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중기Pick] 대학입시 교육 도우미, 고3 쟁탈전 돌입…‘인강’vs '교재‘

송창범 기자입력 : 2017-12-17 09:46수정 : 2017-12-17 13:23
입시 인강 ‘이투스’‧‘스카이에듀’vs 입시 교재 ‘비상교육’‧‘천재교육’ 왕중왕 경쟁
대학입시 전문 교육기업과 입시교재 전문 교육기업간 예비 고3 쟁탈전이 시작된다. 수능 점수 결과 발표로 현 고3 수험생들이 본격적인 대학채비를 마친 만큼, 교육업계의 초점이 예비 고3에 맞춰지고 있기 때문이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겨울방학 기간 예비 고3을 잡기 위한 인터넷 강의 시장과 교재 시장에서 각 분야의 선두급인 이투스교육, 스카이에듀와 비상교육, 천재교육간 입시전문 왕중왕 경쟁이 펼쳐질 전망이다.
 

[이투스 무한패스 홍보 이미지.]


◆입시 인강 강자1, ‘이투스교육’- 내년 수능까지 모든 수강 책임진다

대학 ​입시 인강 강자 이투스교육은 내년도 수능날까지 수강할 수 있는 ‘무한패스’ 프로모션을 진행, 예비 고3 모두를 우군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무한패스는 일정 금액만 지불하면 이투스 전 영역의 강좌를 정해진 기간까지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는 요금제 상품이다.

이투스는 오는 31일까지 기존 가격대비 11만원 인하한 겨울방학 한정 ‘슬림무한패스’를 판매한다. 무한패스를 구매한 예비 고3 회원에게는 이투스 모의고사 8회분 등 30만원 상당의 연간 학습관리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비상교육 단기특강 교재 표지.]


◆입시 교재 강자1, ‘비상교육’- 겨울방학, 내년도 수능을 미리 맛본다

이에 맞서 입시 교재 강자 비상교육은 겨울방학 수능 맛보기 교재 ‘단기특강’으로 예비 고3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비상교육 ‘단기특강’은 단기간에 부담 없는 학습량으로 수능 문제 유형을 익히고 수능 기본기를 다질 수 있게 개발된 교재다.

국어영역은 기본완성·현대시·고전시가·문법 등 4가지 편으로, 영어영역은 문법·구문·유형·독해·고난도유형·듣기 등 6가지 편으로, 수학영역은 고등수학·확률과통계·기하와벡터·미적분Ⅰ·미적분Ⅱ 등 5가지 편으로, 한국사영역은 100개의 테마를 20강으로 구성해 필수 개념을 짧은 기간에 완성할 수 있게 만들었다.
 

[스카이에듀 인강 캡쳐.]


◆입시 인강 강자2, ‘스카이에듀’- 서울권 대학 합격시, 수강료 환급 ‘파격 카드’

또다른 입시 인강 강자 ‘커넥츠 스카이에듀’는 프리패스라는 획기적인 아이템으로 승부를 펼친다. 오는 18일까지 선보이는 ‘전과목 0원 프리패스’ 상품은 서울권 대학 합격 시, 수강료 전액 환급(제세공과금 제외) 혜택을 제공하는 파격적인 전략이다.

스카이에듀의 전 강좌를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다는 점에 더해, 예비 고3은 물론 예비 고1도 2020년 수능까지 이용할 수 있게 구성했다. 이를 통해 고등학생 모두를 선점한다는 구상이다.
 

[천재교육 ‘셀파 수능 신경향 기술 수학영역’ 교재 표지.]


◆입시 교재 강자2, ‘천재교육’- 최신 5개년 수능 문항 다 모았다

입시 교재 강자 천재교육은 아예 최신 5개년 수능 문항을 수록한 수능문제집을 전면에 내걸었다. 5년간 치러진 수능 및 모의고사 기출문제를 분석해 단원별로 기출 분석표를 제시, 수능을 대비할 수 있게 ‘셀파 수능 신경향 기술 수학영역’이란 교재를 내놓은 것이다.

특히 구성면에서도 난이도별로 학습할 수 있게 2단계로 구성됐다. 2점짜리 문제와 쉬운 3점짜리 문제는 ‘Basic’으로, 어려운 3점짜리 문제와 4점짜리 문제는 ‘Advanced’로 단계를 구성, 자주 출제되는 문제 유형과 배점이 높게 출제되는 유형을 파악할 수 있게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