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공공디자인운동 확산에 박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7-12-15 11: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공디자인·색채분야 업무협약 체결 및 시민 디자인 한마당 개최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공디자인 색채분야 업무 협약 체결식 및 시민 디자인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정복 시장, 한국공공디자인학회 정규상 회장, 한국여성디자이너협회 김현선 회장, 한국디자인기업협회 강도윤 인천지회장, 인천산업디자인협회 정학성 회장, 노루페인트 진명회 대표 등 협약당사자를 비롯해 시민, 대학생, 군·구 공무원 등 각계 각층에서 200여 명이 참석했다.

유정복 인천시장이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인천 공공디자인 업무협약 체결 및 시민 디자인 한마당' 행사에 참석해 민관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


이번 행사는 한국공공디자인학회, 한국여성디자이너협회, 한국디자인기업협회 인천지회, 인천산업디자인협회, 노루페인트 등 학회와 기업과 공공디자인 색채 분야 협력을 통해 인천시 도시경쟁력을 강화하고, 범시민 디자인운동으로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인천시는 ‣주민·공무원·대학생 세미나 및 실무교육에 의한 공공디자인 전문가 양성 ‣공공디자인 연구·자문·참여를 통한 지역사회 디자인 재능기부, 사회공헌 협업 및 사업발굴에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공공디자인 활성화 사업 등 주민, 공무원, 대학생 등 16명에 대하여 표창을 실시하였다.

또한, 협약식에 이어 공공디자인 특강 및 공공디자인 사업보고도 이어졌다. 인천컬러데이(주민 소원카드 작성), 지하철토크콘서트, 특강으로 인천카톨릭대학교 이승지 교수의 ‘모두가 함께하는 공공디자인’등이 진행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