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외국인근로자 위한 생활법률 핸드북' 출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경조 기자
입력 2017-12-13 13: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KB국민은행은 13일 여의도 본점에서 법무법인 율촌, 사단법인 온율과 공동으로 '이주 외국인근로자를 위한 생활법률 핸드북' 출판 기념식을 열었다. 사진 왼쪽부터 신홍섭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 박은수 법무법인 율촌 고문, Lam Pros 노무관, 김왕기 법무법인 율촌 고문.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13일 여의도 본점에서 법무법인 율촌, 사단법인 온율과 함께 '이주 외국인근로자를 위한 생활법률 핸드북' 출판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신홍섭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 박은수 법무법인 율촌 고문, Lam Pros 주한 캄보디아 대사관 노무관이 참석했다.

핸드북에는 외국인근로자들이 한국에 입국해서부터 귀국할 때까지 일하면서 겪는 법률적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기초적인 생활법률 내용 등이 담겼다.

4개국어(캄보디아·미얀마·베트남·몽골)로 발간된 핸드북은 각 나라별 1000부씩 제작해 KB국민은행 외환송금센터를 통해 무료로 배포된다. 또 이 교재는 KB국민은행 사회공헌 홈페이지에서 E-book과 QR코드 형태로 무료로 제공된다. 현지법인 등에서 송출 근로자 교육 자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신홍섭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는 "국내에서 힘들게 일하면서도 기초적인 권익 보호를 받지 못하는 외국인근로자들에게 이번에 출간되는 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글로벌 나눔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와 조화로운 은행을 만들기 위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사회공헌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