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종학 중기부 장관 "향후 5년간 500억 규모 여성벤처펀드 조성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은경 기자
입력 2017-12-12 17: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2일 서울 강남구 임페리얼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여성벤처협회 송년의 밤' 행사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 김은경 기자]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2일 "여성벤처기업의 창업과 성장을 돕기 위해 매년 100억원씩 앞으로 5년 간 총 500억원 규모의 여성벤처펀드를 조성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홍종학 장관은 이날 서울 강남구 임페리얼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여성벤처협회 송년의 밤' 행사에 참석해 "여성과 여성기업인이 공정한 기회속에서 유리천장 없이 성장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영국 이코노미스트지가 매년 발표하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유리천장 지수'에서 우리나라는 5년 연속 최하위를 기록할 만큼 여성의 경제활동 여건이 아직 어렵다"며 "이러한 환경에도 지난 2007년 여성벤처협회 창립당시 500여 개에 불과하던 여성벤처기업의 수는 올해 3100여 개가 됐다"고 언급했다.

홍종학 장관은 "중기부는 여성의 경제활동 증진을 위해 일과 가정양립 기반을 만들겠다"며 "여성들의 경력단절 요인을 제거하고 성별 임금격차를 줄여 나갈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구체적인 계획도 밝혔다. 그는 "여성기업 전용 연구개발(R&D) 사업은 성과평가를 통해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며 "여성기업 창업지원을 위한 센터를 추가로 조성하고 공공기관의 여성기업제품 우선구매 목표도 늘리겠다"고 전했다.

홍종학 장관은 "우수한 여성기업에 대한 정책자금 지원을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며 "여성기업의 사기앙양을 위해 장관포상을 대폭 확대하는 등 실질적인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고 언급했다.

그는 "지금의 대기업도 30∼40년 전에는 벤처기업이었고 이들이 날마다 혁신해 대한민국의 경제 기틀을 만들었다"며 "벤처기업 여러분의 성원으로 신설된 중기부는 벤처기업 육성이라는 주어진 소임에 최선을 다해 제2의 벤처붐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아울러 "중기부가 여성벤처기업 성장에 든든한 수호천사, 세일즈 맨이 돼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