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창원대, 청년실업 해소 "함께 해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창원)박신혜 기자
입력 2017-12-12 11: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창원시-창원대‘청년비전센터 발전방안모색 간담회’개최 [사진=창원시청제공]


창원시와 창원대학교가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머리를 맞댔다.

창원시와 창원대에 따르면 지난 11일 관내 창원청년비전센터에서 청년일자리 등 청년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공동의 노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최해범 창원대 총장과 창원시 김응규 경제국장 등 관련 공무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청년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될 청년비전센터의 역할과 지원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창원시가 청년역량 강화와 취업지원서비스 역할을 담당하기 위해 지난 7월 31일 문을 연 '창원청년비전센터'의 수탁기관으로 창원대학교가 선정되어 운영해 오고 있어, 청년문제 해결에 한발짝 더 나아가는 돌파구를 찾고자 마련됐다.

김응규 창원시 경제국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청년의 가장 큰 당면한 문제는 일자리로서 청년비전센터 업무를 수탁한 창원대학교가 청년취업에 있어 지금보다 더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해달라"고 최해범 총장에게 요청했다.

이에 최해범 창원대학교 총장은 "청년의 일자리 문제해결에 창원대학교가 적극 앞장서고 청년비전센터가 알찬 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하고 관련 사업도 창원소재 각 대학에 홍보를 강화해 청년비전센터가 창원시의 청년정책 업무를 수행하는 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