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구 인천 연수구의원,'송도국제도시 워터프런트 원안 조성'을 위한 촉구결의안 대표발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7-12-12 08: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인천시 연수구의회는 지난 5일, 제211회 정례회 2차 본회의에서 이강구 의원(사진) 대표발의로 ‘송도국제도시 워터프런트 원안 조성을 위한 촉구 결의안’을 9명 의원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이강구 인천 연수구의원[사진=인천 연수구의회]


구의회는 결의안에서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016년 12월부터 공사를 시작한다고 발표하였지만, 다시 2018년 10월로 사업을 연기해 시행하겠다고 사업 계획을 변경하였으며 또한, 사업 계획 중 수로 계획도 경제성 확보와 조속한 사업 추진이라는 미명아래 『ㅁ』자 수로에서 『ㄷ』자로 변경하려고 하고 있다. 이는 ‘관광ㆍ레저 기능의 강화를 통하여 레저 수요에 대응하고,이를 바탕으로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유도하려는 해양생태도시 건립에 크나큰 차질이 빚어질 수 있다’ 며 우려를 표명했다.

따라서, 비록 사업기간이 늦어지긴 하였지만, 지금이라도 인천시가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마련하여 34만 연수구민과 300만 인천시민의 간절한 꿈인 ‘송도국제도시 워터프런트 조성사업’이 당초의 계획인 『ㅁ』자 수로 형태로 차질 없이 2018년 10월에 착공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송도국제도시 워터프런트 사업의 목적은, 개방형 수(水)순환 체계 확립을 통한 수질환경 개선과 생태환경을 보존하며 자연과 사람이 공존할 수 있는 생태공간을 조성함으로써 해양생태도시를 건립하는데 있다.

한편, 연수구의회는 ‘송도국제도시 워터프런트 조성을 위한 촉구 결의안’을 인천시, 인천시의회, 인천경제자유구역 등의 3개 기관에 송부하고 조속히 결의안대로 조치될 수 있도록 강력히 촉구, 요청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