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카페24 상장예비심사 승인… 국내 첫 테슬라제도 상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17-12-11 17: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11일 코스닥시장 상장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테슬라 1호 기업인 카페24의 상장예비심사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12월 증권신고서 제출 등의 절차를 거쳐, 내년 2월경 상장될 전망이다. 대표상장주관사는 미래에셋대우와 유안타증권이며 공동주관사는 한화투자증권이다.

테슬라 제도는 이익은 없지만 성장성이 높은 초기·적자기업의 상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도입됐다.

상장 후 주관사(증권사)는 주가가 떨어지면 일반청약자에 대해 공모가의 90% 가격으로 주식을 사들이는 환매청구권(풋백옵션) 의무가 부여된다. 주가가 떨어지면 증권회사가 주식을 되사줘야 한다는 얘기다.

카페24는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에게 쇼핑몰 운영에 관련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운영회사다.

주요 제품은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결제‧배송‧광고 등)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쇼핑몰 솔루션으로 지난해 약 45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카페24(주)는 상장후 공모자금(약 400억원 내외)을 결제·물류 등 시너지 사업 투자, 신규사업 진출 및 솔루션 고도화 등 연구개발에 사용할 예정이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성장잠재력이 높은 초기 우량 기업의 상장을 통한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라며 “코스닥시장을 창의와 혁신이 있는 모험자본 산실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