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보다 많이 불탔다"…2주간 이어지는 캘리포니아 산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은숙 기자
입력 2017-12-11 17: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카핀데리아<미 캘리포니아주> AP/샌타바버라 소방국=연합뉴스) 동시다발로 발화해 2주째인미국 캘리포니아 주 남서부 산불이 속속 잡히고 있지만, 가장 큰 피해를 낸 벤추라 산불은 북서부 해안도시 샌타바버라 쪽으로 번지고 있다. 10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 소방당국과 미 방송에 따르면 지난 4일부터 LA 북서부와 북부·서부, 샌디에이고 북동부 등 6곳에서 발화한 대형 산불로 지금까지 20만 에이커(약 810㎢)가 불에 탔다. 서울시 전체 면적(605㎢)보다 30% 이상 넓은 범위. 사진은 이날 샌타바버라의 불길 앞에서 숙의 중인 소방관들. [사진=AP=연합뉴스 ]


지난 4일부터 시작된 캘리포니아 산불이 10일(이하 현지시간)에도 여전히 완전히 잡히지 않은 채 확산하고 있다. 2주동안 이어진 산불은 뉴욕시보다 큰 규모의 면적을 불 태웠다고 외신은 전했다. 

강풍 때문에 더욱 피해가 커지고 있는 이번 산불은 캘리포니아 주 역사상 5번째 규모이며, 하루에 5만 에이커 (약 202 ㎢)를 불 태우고 있다고 ABC 뉴스는 전했다.

이번 산불로 인해 20만명이 넘는 이재민들이 발생했으며, 수백채에 달하는 건물들이 파괴된 것으로 알려졌다. 건조한 날씨와 강풍이 산불 진화를 더욱 어렵게 하고 있다고 현지 언론은 전했다. 

지난 9일 캘리포니아 주지사인 제리 브라운은 "이제 산불은 새로운 일상으로 자리잡았다"고 표현하면서 우려를 표했다. 그는 기후변화로 인해 화재가 계속 발생할 수 있다고 보면서, 매년 혹은 몇년에 한번씩 계속 발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산불 진화 중에 몇 명의 소방관들이 부상을 입기는 했지만, 사망자는 대피 도중 차 안에서 발생한 70살의 여성 한명을 제외하고는 없다고 외신은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