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청바지 프로젝트 참여 우수기업 감사장 전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17-12-11 15: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이 최근 청소년 진로직업체험 ‘청바지 프로젝트’에 참여한 지역 내 80개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감사해YO! 청소년의 바른꿈을 지원하는 우수기업 소통 Day’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청바지 프로젝트’는 청소년의 바른 꿈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의 줄임말로 청바지처럼 열린 사고와 젊은 생각을 가지고 청소년의 꿈과 미래를 주제로 청소년과 기업이 편하게 소통하는 현장중심의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말한다.

2015년 개발되어 현재까지 성남시 내 총 412개의 기업이 체험일터로 참여하고 있으며 2017년에는 13개 중학교 1900명을 대상으로 사업 추진을 완료했다.

특히 청바지 프로젝트는 그 우수성과 효과성을 인정받아 성남시의 모든 중학교가 가장 참여하고 싶은 청소년 활동으로 손꼽히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감사해YO!] 행사는 청바지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412개의 기업 중 그동안 가장 헌신적으로 참여한 80개 우수기업을 선정, 초청해 표창장과 감사장을 수여하고 그간 청바지 프로젝트의 성과와 감사함을 함께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재단 한신수 대표이사는 “청바지 프로젝트에 참여해주신 우수기업들의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그동안 수많은 청소년들의 진로개발과 꿈 성장에 많은 성과가 있었다”면서 “청소년들이 일터에 오는게 불편할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흔쾌히 동참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재단은 청바지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412개 규모의 기업으로 구성된 체험일터 구축을 완료했으며, 향후 500개 체험일터 구축까지 확대해 성남시의 모든 중학생 청소년들이 청바지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