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전문관 오픈…재창업기업 32곳 판로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17-12-11 18: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분말 형태 구강청결제’, ‘반려동물 샴푸’ 등 아이디어 상품 36개 판매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11일 온라인몰 롯데아이몰에 재창업기업 판로 지원 전문관 ‘도전! 대한민국 펀펀 페스티벌’을 오픈하고, 내년 1월까지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중소기업청 2016년 조사에 따르면, 창업 3년 후 생존율이 재도전기업 80%, 일반 창업기업 38%일 정도로 실패를 경험한 기업의 재기 가능성이 높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재창업기업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지난 6월부터 중소기업진흥공단과 진행 중인 창업지원 프로그램 일환으로, 롯데홈쇼핑은 우수한 상품을 보유하고 있지만 유통채널이 마땅치 않은 총 32개의 업체를 선정했다. 이를 위해 롯데홈쇼핑 MD와 관계자들은 지난 달부터 두 달간 업체별 제품 특징을 분석해 콘셉트를 도출하고, 매출 극대화를 위한 영업 전략수립 등 ‘레벨 업 컨설팅’을 진행했다. 또 롯데홈쇼핑 입점 시 일반상품 대비 최대 20%까지 수수료 인하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모바일과 웹을 통한 마케팅, 홍보도 지원할 예정이다.

롯데아이몰은 이 전문관을 통해 뷰티, 리빙, 식품 카테고리 등 총 36개의 재창업기업 상품들이 내년 1월까지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바른 분말 형태 구강청결제’, 반려견들을 위한 전문 관리용품 ‘한성에너지 반려동물용 합성 샴푸’, 1인 가구와 맞벌이 부부들을 위한 건강간편식 ‘메이비글로벌 냉동석류 주스’를 비롯해 ‘미린트 웨어러블 스마트 레이저 비염 치료기’, ‘바이오에스지 유해곤충포획기’ 등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