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서울시장 출마 시사“당과 문재인 정부 성공 위해서면 어떤 선택도 할 수 있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광효 기자
입력 2017-12-11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전 의원이 서울시장 출마를 시사했다./사진=연합뉴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전 의원이 서울시장 출마를 시사했다.

정청래 전 의원은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마라톤 경기에도 1등할 만한 사람만 경기에 참여하지 않습니다. 수천명 수만명이 레이스를 합니다. 그래야 마라톤 경기도 성공합니다”라며 “선의의 경쟁심을 갖고 페어 플레이를 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1등 못할 것 같으니까 모두 출전을 하지 않는다면 1등만 외롭게 뛰게 되고 그 1등도 빛이 바랠 것입니다. 그 마라톤 대회도 실패합니다”라고 말했다.

정청래 전 의원은 “페이스 메이커도 필요하고 순수한 참여정신도 중요합니다. 저는 당과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서라면 꽃길이 아니라도 어떤 선택도 할 수 있습니다”라며 “저의 쓰임새는 제가 결정할 일이 아닙니다. 저를 쓰고 싶은 주인들의 마음에 따라 쓰이면 됩니다”라며 서울시장 출마를 시사했다.

정청래 전 의원은 “꼭 1등 할 수 있는 안전한 길만 걸을 수는 없습니다. ‘나 아니면 안 된다’는 생각도 하지 않습니다. 문재인 정부 성공과 서울시민, 민주당을 위해서라면 1등 꽃길만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깨지고 지더라도 자갈밭이라도 출전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라며 “서울시민과 당원들의 어느 정도의 지지와 성원이 있다면 그것이 1등 할 만큼이 아니더라도 부응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승부에서 이기고 지는 문제는 사실 내가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유권자가 결정할 몫입니다. 유권자에게 다양한 인물을 고를 수 있는 선택지를 넓히는 것은 민주주의를 위해 좋은 것입니다. 저 자신은 깨지고 상처가 날지라도”라며 서울시장 출마를 시사했다.

정청래 전 의원은 “저의 출마 여부에 대한 선택은 제가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서울시민과 당원이 결정하는 것입니다”라며 “박근혜 탄핵은 국회의원이 아닌 시민들의 자발적 촛불의 힘이 결정했습니다. 다가올 지방 선거 지방 정부도 몇몇 국회의원의 이합집산의 힘이 아닌 시민의 힘으로 당원의 힘으로 시민혁명 당원혁명을 일궈냈으면 좋겠다는 희망이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