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선단체 사과나무컴패션 '노숙인 온정 나눔 행사' 25일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부원 기자
입력 2017-12-10 2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자선·선교단체 사과나무컴패션월드는 오는 25일 '예수 탄생, 노숙인 온정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행사 등을 위해 최근 CS프리미어호텔 서울 시즌스에서 총회도 가졌다. 

'노숙인 온정 나눔 행사'는 서울역, 용산역, 영등포역으로 이동하며 진행된다. 강한 추위에 바닥에 누운 노숙인들에게 중고 파카, 패딩, 티셔츠, 넥워머, 목도리, 수건, 빵, 물, 핫팻, 칫솔, 치약, 비누 등 소소한 물품을 비닐 쇼핑백에 담아 챙겨주고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달하는 온정(溫情) 나눔 행사다.

최대한 깨끗한 헌 옷은 버리거나 방치하지 말고 나눔하자는 '아나바다 운동'을 진행해온 자율 봉사 형식에서 연례 행사로 전환한 것이다. 봉사브랜드 사과나무사랑플러스의 봉사자들은 물품을 나눠주고, 선교브랜드 사과나무미니스트리 봉사자들은 '예수님은 당신을 구원하기 위해 오셨습니다'란  복음 종이를 전한다.

앞서 10월 18일 열린 정기월례회에서는 대만 안캉대복교회 김혜옥 목사가 한국을 방문해 설교했다. 김희철 18대 국회의원(축사), 안혜인 음악선교사(해금 연주), 김선택 후크 피아니스트(피아노 연주) 등도 각자 능력을 살려 자리를 빛냈다. 

김주덕 후원회장(대한항공), 강석정 부산지회장(목사), 김정관 늘기쁜교회 담임목사, 한정석 광주지회 위원, 이강민 KBS PD, 신정목 프리랜서 PD 역시 참여했다. 월례회의에 참여한 대한항공 CF 제작감독 역시 기부플랫폼을 통한 월드와이드 도네이션 홍보를 위해 웹 광고를 기획하며, 재능기부를 할 계획이다. 

황승환 본부장은 기조발언을 통해 “사과나무컴패션월드는 기부자들의 편의를 위한 신규 모바일 반응형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기부자들의 가치 있는 소비를 돕고 자선·선교 기부금 마련을 위한 온라인 공동체 '꿈을파는슈퍼마켓' 쇼핑몰도 함께 제작 중”이라고 전했다.

김인성 사과나무컴패션월드 대표는 "올해 선·후진국 여러 국가를 방문하면서 가난하고 소외된 글로벌 이웃들을 만나 직간접적으로 도울 수 있어 감사했다"며 "몸은 많이 힘들었지만 보람은 컸다”고 말했다. 

이어 “사과나무컴패션월드는 2022년 1차 비전을 성취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며 "산하단체인 사과나무미니스트리, 사과나무사랑플러스, 사과나무글로벌포럼, 사과나무더웨이북스, 사과나무에듀케이션, 사과나무미디어베이, 꿈을파는슈퍼마켓 역시 자선·선교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