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승호 MBC 사장 대규모 인적청산 예고..“지금 있는 임원들 나가도록 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광효 기자
입력 2017-12-08 03: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MBC 신임 사장 후보자인 최승호 뉴스타파 PD가 7일 오후 서울 여의도 방송문화진흥회에서 열린 최종 면접을 마친 뒤 취재기자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최승호 뉴스타파 PD는 이 날 MBC 사장으로 선임됐다./사진=연합뉴스

최승호 MBC 해직PD가 MBC 신임 사장으로 선임된 후 대규모 인적청산을 예고했다.

최승호 MBC 사장은 7일 선임 후 ‘한겨레신문’과 한 통화에서 ‘첫 업무는 해고자 복직이 맞나?’라는 질문에 “내일(8일) 그것부터 우선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해고자 복직 외에 가장 중점적으로 먼저 처리할 과제는 무엇인가?’린 질문엔 “인사발령을 먼저 하겠다. 지금 있는 (회사) 임원들은 나가도록 하고, 새로운 임원을 임명해야 한다. 그 일을 먼저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최승호 MBC 사장은 선임 전 최종면접에서 시용ㆍ경력기자 문제에 대해 “정규직으로 들어와 있기 때문에 신분을 어떻게 할 방법도 없고 그럴 생각도 없다”며 “다만 그 동안에 뉴스를 만드는 과정에서 굉장히 불공정한 보도, 비윤리적인 취재 행위가 상당히 많았다. 그 문제에 대해서 치밀한 조사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채용 과정 조사에 대해선 “법이라는 테두리 안에서 앞으로 이런 문화가 재발되지 않는 여러 가지 조치를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언론노동조합 MBC본부는 이 날 성명에서 최승호 MBC 사장 선임에 대해 “노동조합은 우선 신임 사장이 단행할 첫 인사에 주목한다”며 “방송장악의 어두운 역사를 단호하게 청산할 수 있는 인사, 정치권에 휘둘리지 않고 공정방송과 제작자율성을 확고하게 지켜낼 수 있는 인사, 구성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내 최고의 컨텐츠 생산 조직을 만들 수 있는 인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