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B-1B 폭격기, 오늘도 한반도 상공서 훈련… 이례적 이틀연속 전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은주 기자
입력 2017-12-07 17: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미 연합공중훈련 '비질런트 에이스(Vigilant Ace)가 계속된 6일 한반도 상공에서 미국의 장거리전략폭격기 B-1B '랜서' 1대와 한국공군 F-16 2대, F-15K 2대, 미국 공군 F-35A 2대, F-35B 2대가 편대 비행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미국의 전략무기인 장거리 전략폭격기 B-1B '랜서'가 이틀 연속 한반도 상공에 전개돼 폭격 연습을 했다. B-1B가 이틀 연속으로 한반도 상공에 전개된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군 당국은 7일 "미 공군의 B-1B 2대가 이날 오후 괌 앤더슨 공군 기지에서 이륙해 한반도 상공에 전개됐다"고 밝혔다.

이들은 한·미 연합 공중훈련인 '비질런트 에이스(Vigilant ACE)'에 참가 중인 한·미 공군 전투기 20여 대와 편대 비행을 하며 서해 상공에서 가상 폭격 훈련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B-1B 2대는 제주도 남쪽 상공으로 한국 방공식별구역(KADIZ)에 진입해 서해 상공에서 훈련하고 괌으로 복귀했다. 미 공군이 B-1B를 이틀 연속 한반도 상공에 전개한 것은 극히 이례적이다. 이에 한·미 양국의 대북 압박 강도가 그만큼 높아졌다는 풀이가 나오고 있다. 
 
전날 B-1B와 함께 훈련에 참여했던 F-22를 비롯한 스텔스 전투기는 오늘 훈련에 참여하지 않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