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호수공원 ‘건강쉼터’ 조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양)최종복 기자
입력 2017-12-07 14: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자동혈압계 및 건강 게시판 설치… 생활 속 혈압 관리 장려

[사진=고양시제공]

경기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동구보건소는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한 시민제안 사항을 적극 반영해 호수공원 내 ‘화장실전시관’과 ‘작은풍차도서관’에 ‘건강쉼터’를 조성했다.

7일부터 이용 가능한 ‘건강쉼터’에는 혈압을 측정할 수 있는 자동혈압계와 건강정보 게시판이 설치되어 호수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게시판에는 △자기혈관 숫자알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생활수칙 △화장실과 혈압의 깊은 속사정 등 참신하고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한편 고혈압은 환자가 심각한 수준일 때에도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다. 또한 장기화 되면 다양한 합병증이 발생하고 심장발작·뇌졸중 등 치명적인 문제를 일으켜 예방과 관리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쉼터’ 속 자동혈압계 설치로 시민들이 적정한 혈압관리를 통해 주요 사망원인 가운데 하나이자 질병에 대한 부담이 높은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인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며 “‘건강쉼터’가 시민들에게 고혈압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보건소는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건강관리서비스 확대에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