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주민참여형 ‘건강마을 만들기’ 열기 후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양)최종복 기자
입력 2017-12-07 14: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고양시제공]

경기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동구보건소는 ‘건강마을’ 개념의 조기 정착 및 주민참여형 건강마을 조성을 통한 효과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지난 6일 ‘건강마을 만들기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일산동구 중산동, 정발산동 2개 건강마을 건강네트워크 회원들과 각 동 주민자치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행성과 및 향후 추진방향 등을 공유했다.

이용수 경기도 통합건강증진지원사업단 교수는 “건강마을을 통해 주민이 주도적으로 마을문제를 파악하고 공동체 의견을 종합해 보건소와 함께 건강마을을 만들어 나가는 과정이 진정한 건강마을의 의미”라며 “건강마을 건강네트워크 회원들도 건강지도자로서 스스로의 변화, 주민의 변화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활동을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건강마을’은 경기도가 지역사회의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진행하는 사업이다.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에서는 2016년 중산동, 2017년 정발산동을 건강마을로 지정한 바 있으며 차년도에는 공모를 통해 건강마을을 지정,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일산동구보건소 관계자는 “건강마을이 지속가능한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주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