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과 함께 평창올림픽 성공 개최 기원…'2017 로봇인의 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승길 기자
입력 2017-12-06 11: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평창동계올림픽 활용 로봇 시연

[사진 = 산업통상자원부]


산업통상자원부는 6일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2017 로봇인의 밤'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낙연 국무총리,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산업기반실장과 한국로봇산업협회 신현우 회장 등 로봇산업계 관계자 35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 평창동계올림픽 로봇지원단 총감독을 맡은 카이스트(KAIST) 오준호 교수가 올림픽 기간 중 공항, 경기장, 프레스센터 등에서 활용할 로봇을 시연했다.

로봇 '휴보'가 오는 11일 오후 대전-KAIST 구간에서 로봇으로서 세계 최초로 성화를 봉송한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어 4개 언어를 인식하는 안내 로봇이 경기 일정과 주변 관광지, 교통 정보 등을 제공한다.

4가지 잉크로 1000만개 색상을 구현하는 벽화로봇이 올림픽 경기장 등 현장 곳곳에 벽화를 그릴 예정이다.

내년 2월 11~12일 강원도 횡성군에 있는 웰리힐리파크에서는 대학, 연구소, 기업 등이 제작한 0.5~1.0m 크기의 인간형 로봇이 참가하는 스키로봇 대회를 한다.

1회 충전으로 30시간 동안 수심 5m에서도 헤엄치는 물고기 로봇, 자율 주행으로 청소하는 로봇, 스스로 돌아다니며 음료를 서빙하는 로봇, 영상과 음향으로 경기 정보를 전달하는 로봇 등 올림픽에 총 11종 85대를 투입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인간과 협업하는 협동로봇을 개발한 에스비비테크(SBB) 이부락 대표 등 로봇산업 발전에 기여한 14명의 로봇업계 종사자가 정부포상을 받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