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문화산업진흥원장 선임에 시민추천위원 참여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상훈 기자
입력 2017-12-06 10: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일반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오는 8일까지 접수

[사진=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제공]


출판계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신임 원장 선임을 위한 추천위원회에 참여할 시민추천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대한출판문화협회(출협), 한국출판인회의, 과학기술출판협회 등 출판계 12개 단체로 구성된 ‘진흥원장 추천을 위한 연석회의’는 논의 결과 출판계의 단체들은 물론 독서운동, 도서관, 언론, 문화계, 학계, 서점, 작가단체 등 출판계 외부 인사들을 추천위원으로 선임해 범사회적 의견을 수렴키로 했다고 6일 밝혔다.

출협 관계자는 "진흥원 설립 취지를 제대로 살려나갈 수 있는 인사를 출판계가 추천하자는 데 뜻을 모으고 적임자를 공정·투명하며 민주적인 절차에 의해 후임 원장으로 추천하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출판계의 중지를 모아 왔다"고 말했다.

시민추천위원은 책과 출판에 관심 있는 이라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심사와 추첨을 거쳐 최종 한 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시민추천위원은 오는 11일 오후 2시부터 출협 건물 4층 강당에서 열리는 추천위원회 1차 회의와 관련 토론회 등에 참석하게 된다.

참여 희망자는 자원이유, 자기소개 등을 600자 안팎으로 적어 오는 8일 오후 6시까지 전자우편(promes@kpa21.or.kr, 대한출판문화협회 출판정책본부)으로 보내면 된다.

한편 출판계로부터 사퇴 압력을 받아 온 이기성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원장(71)은 지난달 3일 일신상 이유로 사의를 표명하며 올 연말까지만 업무를 수행하겠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